일신바이오 주가(feat.콜드체인 산업 전망)

    최근에 오른 지수상승은 실질적으로 삼성전자가 다 이끌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삼성전자가 치고 나가다보니 대형주에 수급이 몰려 지수상승이 된 거라고 본다.

    시장의 분위기가 잠깐은 좋아졌을지 몰라도, 대형주들 이외의 개별주들은 상승이 크게 일어나지 않았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빠진다면 지수는 방어가 불가능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투자자의 입장은 어떨까?

     

     

     

     

    이미 100% 이상 상승한 종목들이 있는데 걱정이 없을 수 없다.

    신풍제약이나 씨젠으로 이미 사례를 보고 있을테지만, 100%상승이 아니라 400%이상 상승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 신중을 기해서 투자를 한다면 엄청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콜드체인이라는 것이 단발성으로 사라질 소재인지 아니면 꾸준히 모멘텀을 이끌고 나갈 것인지 파악을 해야 한다.

    콜드체인 뜻을 알아보자

     

     

     

     

    콜드체인이라는 것은 저온유통체계를 말한다.
    처음에는 농축수산물 등 신선식품에 사용되었다. 즉 가격이 낮을 때 구매해서 가격이 비싸지면 판매할 수 있고, 긴 기간동안 저장이 가능한 매우 유용한 기술이었는데, 지금은 냉동냉장 식료품, 수산물이나 청과물에 적용했다면 지금의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콜드체인'은 의료와 제약분야에 쓰이는 콜드체인을 이야기한다.

    콜드체인은 신선식품뿐 아니라 화훼나 식물, 의약품과 전자제품 까지 영역이 확장되고 있어서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콜드체인의 업계현황을 살펴보자

     

     

     

     

    콜드체인은 현재 선진국들에서 우선적으로 도입되고 있는 기술로 전세계에 확산되고 있는 중이며, 전 세계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참고로 2019년도에 시장이 2,400억 달러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었었다.

    이미 그 규모를 뛰어넘었다고 보여진다.

    화이자의 같은 경우는 '냉동'유통을 해야하고, 모더나 '냉장'유통을 해야 한다.

    왜 콜드체인은 지속적 모멘텀이 있는가?

     

     

     

     

    콜드체인은 바이오기업들에게 엄청나게 수요가 부족한 상황이고, 바이오업계에서는 콜드체인의 수급에 신경을쓰고 있다고 한다.

    치료제와 백신은 모두 콜드체인이 필요한 상황이다.

    콜드체인은 코로나 이후에도 독감백신이나 앞으로 나올 질병에 대한 백신들의 유통에도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분명히 절대 약한 재료가 아니며 모멘텀이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냉동과 냉장 모두 콜드체인에 해당한다는 것이라는 걸 알아야 한다.

    과연 콜드체인에 있어서 가장 관련성이 있는 기업이 어떤 기업인가?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콜드체인 관련주 중 콜드체인과 가장 관련이 있는 기업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일신바이오는 백신 보관 냉동고 개발업체이며 콜드체인의 핵심장비를 개발하고 유통하는 업체이다.

    목표가는 약 9,000원대로 잡혀있는 상태이다.

    일신바이오는 어떤회사일까?

     

     

    콜드체인에서 가장 핵심장비는 산동결건조기와 초저온냉동고, 혈액 및 시약 냉장고인데, 그 모든 것들을 일신바이오가 다루고 있다.

    그래서 일신바이오는 콜드체인과 가장 연관성이 깊다고 보면 된다.

    당사는 이번에 많은 이슈가 된 생명과학 도구와 서비스 이오에도 다양한 사업을 영위중이며 코스닥에 상장해있다.

    일신바이오는 각종 이화학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고,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아이에스씨는 이화학기기의 수출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지배회사제품 전반의 해외영업과 해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일신바이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꾸준히 늘어나고 있었으나, 분기보고서를 보았을 때 2019년보다는 적어진 매출을 보이고 있다.

    2019년 12월까지는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다가 아무래도 전체 시장의 조정흐름에 따라 조정을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

    영업이익 뿐 아니라 순이익도 꾸준히 증가하는 기업으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주요제품의 매출 구성을 살펴보면 동결건조기 L이 70%를 넘는 매출을 차지하고 있으며, 초저온냉장고와 동결건조기 F 그리고 혈액냉장고등이 순서대로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호재가 있는 기업이기도 하며, 앞으로 핵심 기술들을 통해서 많은 기업에 유통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기도 하다.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일신바이오의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면 얼마전 9,520원의 상한가를 친 종목이며, PER은 69으로 업계평균인 70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낮지 않기에 조심스럽게 접근해보기를 권한다.

    일신바이오는 콜드체인 업계에서는 뺄 수 없는 종목 중 하나이다.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관련주로도 분류되며, 코로나 이후에도 콜드체인의 업황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호황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2020년 8월 26일에 10.300원을 기록했는데, 다시 하락하다가 2020년 11월 16일에 상한가를 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앞으로 일신바이오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장기적 관점에서 긍정적으로 보아도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본 포스팅은 개인의 의견을 적은 것이므로 참고와 기업공부용으로 사용하고 투자는 본인의 판단으로 하기를 바란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