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청년처음적금 만 39세 이하 청년을 위한 연 8% 고금리 적금
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 청년처음적금 만 39세 이하 청년을 위한 연 8% 고금리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미국주식이 엄청나게 상승하면서 예금이나 적금상품 등 전통적인 자산을 모으는 방법에는 관심이 다소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종잣돈을 모으는 것은 여전히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다. 이번 글을 통해서 신한은행에서 출시한 특별한 적금 상품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신한은행 청년처음적금
신한은행은 창립 42주년을 기념해서 만 39세 이하 청년만 가입할 수 있는 청년처음적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청년들이 종잣돈을 모으기에 매우 유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 가입대상 : 만 18세 ~ 만 39세
- 월 납입 한도 : 최대 30만 원
- 가입기간 : 12개월
매달 30만 원씩 적금을 넣고 만기에 목돈을 만들어 여행이나 원하는 물건을 사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적금상품이다. 또한 청년희망적금에 가입 후 만기를 달성한 사람이라면 우대조건을 충족하기 더욱 쉬워서 매력적으로 느낄 것이다.
금리 및 우대혜택 조건
신한은행 청년처음적금은 기본금리로 연 3.5%를 제공하지만, 창립 42주년 기념으로 우대금리 연 4.5%를 추가해서 최종 연 8.0%를 적용받을 수 있는 고금리 적금이다.
단,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서 4.5%라는 우대 혜택을 받아야만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으니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자.
- 월 50만 원 이상 6개월 급여이체 시 연 1.0%
- 6개월 이상 신한카드를 사용하며 카드대금을 당행계좌로 납부 시 연 0.5%
- 신한 슈퍼 SOL 클럽 회원 등록 시 연 0.5%
- 첫 거래 및 이벤트 우대조건 충족 시 연 2.5%
이벤트 우대조건 이란?
신한은행 청년처음적금 이벤트 우대조건은 연 2.5% 추가금리 제공을 말하며 선착순 10만 좌에만 해당하는 이벤트다. 아래의 두 가지 조건 중에서 하나만 충족해도 적용받을 수 있다.
- 첫 거래 우대 : 최근 1년 내 신한은행 예금이나 적금 또는 청약통장을 보유하지 않았던 고객이 해당 상품에 가입한 경우
- 청년희망적금 만기우대 :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달 또는 만기 후 해지한 고객이 해당 상품에 가입한 경우
예상 이자 및 수령액
신한은행 청년처음적금에 매달 30만 원씩 1년 동안 모으면 만기에 원금과 이자를 합쳐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 원금 : 3,600,000원
- 세전 이자 : 156,000원
- 세금 : - 24,024원
- 세후 이자 : 131,976원
- 총 수령액 : 3,731,976원
이 금액은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나에게 보상으로 비싼 노트북이나 가전 등을 구매하거나, 해외여행을 다녀오기에 적합한 금액이며, 이자만 하더라도 여러 번 외식을 할 수 있는 금액이다. 그냥 수시입출금통장에 넣어두는 것보다는 훨씬 더 이득이라는 이야기가 된다.
'적금'이라는 상품 특성상 이자수익을 기대하기보다는 내가 돈을 모으는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신한은행에서 이런 이벤트를 진행할 때 가입해 보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