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비용도 할인되는 신용카드가 있다? 신한카드 The PET 혜택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대한민국은 점점 인구가 사라진다고 하는데, 사람은 줄어들고 반려동물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금융사들도 대세를 따라 반려동물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보험이나 예적금일텐데, 그에 못지않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시장도 흐름을 따라가고 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드도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동물병원 비용을 절약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정기적으로 예방접종을 하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면 동물병원에 가는 것만으로도 경제적인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등록이나 장례비용 등 적지 않는 금전적 부담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카드가 새롭게 나왔다.
신한카드 The PET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인들을 위한 카드다.
합리적 연회비의 반려인을 위한 카드
신한카드 The PET은 동물병원이나 펫 전용상품을 구매하는 쇼핑몰에서 한 달에 최대 4만 원의 혜택과 함께 다양한 펫 라이프 분야에서 실적에 무관하게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회비가 매우 합리적인데, 국내전용이 2만 원이고 해외 겸용이 2만 3천 원으로 연회비를 상쇄하고도 남을만큼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빠르게 발급받아 사용하는 게 어찌보면 비용절약에 조금이나마 더 도움을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주변에 추천할만한 신용카드다.
신한카드 The PET 할인 혜택
동물병원 30% 할인, 진짜 가능할까?
신한카드 The PET의 가장 큰 장점은 동물병원에서 비용의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아쉽게도 월 할인한도는 2만 원이지만, 이 금액만으로도 정기적인 예방접종이나 간단한 진료 비용절감에는 큰 도움이 된다.
반려동물 진료비는 사람처럼 실비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큰 금액이 나오고 여기서 30%는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펫 전용몰 30% 할인
신한카드 The PET은 펫 전용 쇼핑몰에서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료나 장난감, 간식처럼 매달 구매해야 하는 필수품들을 구매할 때 이 혜택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사료나 장난감 그리고 간식처럼 매달 구매해야 하는 반려동물 필수품들을 구매할 때 이 혜택이 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어바웃펫이나 핏펫, 강아지/고양이 대통령 등 반려인이라면 알만한 '네임드'사이트에서 할인이 가능하다는 점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신용카드 할인 혜택이 아닐까 생각한다.
펫 라이프 할인 혜택
신한카드 The PET은 동물병원이나 쇼핑몰 할인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혜택을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반려동물을 등록할 때 등록비용을 20% 할인해주거나, 돌봄서비스를 10% 할인해주거나, 장례비용을 20% 할인해주는 혜택 등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서비스에 대한 할인은 전월실적에 무관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보였다.
그 외의 혜택은?
반려동물 관련 혜택 뿐만 아니라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10% 할인을 제공하다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다. 쿠팡, 네이버쇼핑, 지마켓, 11번가에서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월실적을 채워 더 큰 할인을 받는 것이 가능하게 하는 카드다.
또한 할인한도를 변경하는 '신박한'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는데, 펫 전용몰과 동물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 할인한도를 늘렸다 줄였다 내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기존에는 100% / 100%의 할인 비율로 월 최대 할인이 각각 2만 원씩이었다면, 150% / 50%로 줄여서 동물병원 월 할인 한도를 3만 원으로 늘리고 펫 전용 몰에서 월 할인한도를 10,000원으로 줄이는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다.
이는 1년에 2번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내 소비패턴에 맞게 또는 목돈이 들어갈만한 곳에서 더 큰 폭으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이 독특한 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하나쯤 발급할만한 카드
동물병원 비용과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구매하는 사람이라면 매 달 발생하는 비용이 어느정도인지 대략 파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신이 사용하는 비용을 계산해보고, 전월실적을 120만 원 이상 채울 수 있다면 신한카드 The PET을 하나쯤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연회비는 2만 원 남짓이지만 매달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적어도 2만 원 이상이며,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할인 혜택까지 합친다면 그 이상도 매 달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단, 나는 120만 원씩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면, 서브로 발급받아두고 반려동물 등록이나 장례, 돌봄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사용방법이라고 생각하니 용도에 맞게 사용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