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근 후에 N잡을 하며 고군분투하는 부업러들의 모임을 만들다

익꿍 2022. 2. 11.
반응형

아마 퇴근을 하고 N 잡을 하면서 혼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글은 그런 사람들의 모임을 만들어보기 위한 하나의 노력으로 시작되었다. 처음에 나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몰라서 헤매고 고민했던 기간이 있었다. 그런 기간 동안 나를 가르쳐준 것은 유튜브와 여러 곳에 있는 일회용(?) 스승님들 뿐이었다. 오픈 톡방을 찾아다니며 부업으로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을 찾아다녔고, 따로 비용을 지불하고 배운 적이 없는 블로그를 놓지 않기 위해서 끊임없이 1일 1포를 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버렸고, 내 블로그도 글이 약 1,000개 가까이 채워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스마트 스토어도 운영하기 위해서 사업자도 냈고, 미국 주식에 투자도 했고, 코인도 시작했다. 그런데 혼자 하니까 너무 외롭고 힘들었다. 내가 특정 분야의 전문가도 아닐뿐더러 블로그나 스마트 스토어 분야는 아예 처음 하다 보니 전혀 아는 지식이 없었다.  그래서 오늘은 홀로 외롭게 씨름하던 내가 부업러들의 모임을 만든 이유에 대해 간단히 써보고자 한다.

부업러들의 모임을 만든 이유

부업에 관심있다면 누구나 모여라

포기해야 배울 수 있다

퇴근 후에 N 잡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가장 먼저 선택한 것이 친구들과의 약속을 끊어내는 일이었다. 물론 만날 친구도 별로 없었지만,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컴퓨터를 켜는 일이었고, 하루하루 새로운 블로그의 소재를 찾아내는 일이 쉽지만은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TV 시청도 포기했다. 운동도 포기했고, 취미활동도 아예 다 내려놓았다. 그렇게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데까지 약 5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5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포기했고, 기존에 내 것들을 대부분 포기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배웠다. 하지만 포기도 나 혼자 하면 쉽게 지친다. "내가 왜 이렇게까지 하고 있지?"라는 생각이 문득 나를 괴롭히기 때문이다. 그때 잡아줄 누군가 있다면 내가 기존에 내가 가진 것들을 포기하고 내려놓는 작업을 도와줄 수 있다.

공감대 형성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나니 하고 싶은 것들이 많아졌다. 그런데 하고 싶은 것들은 많은 반면에, 나와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이 집에도 없을뿐더러 주변이나 가족에게 이러이러한 것 때문에 스트레스라고 이야기해도 쉽게 공감하기 어려운 내용이 대부분이다 보니 애로사항을 겪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하면 이렇게 힘들 수 있구나'라는 걸 깨닫게 되었다. 그렇다면 공감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모아본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다.

지속성

N 잡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꾸준함'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지속성이 없이는 자본이 크게 들어가지 않는 부업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해내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지속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생각해낸 것이 같은 공감대를 가진 사람들끼리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모임을 만드는 것이었다. 서로 위로도 하고 한 명이 힘 빠지면 다른 한 명이 뒤에서 밀어주고 앞에서 당겨주고 할 수 있는 그런 곳 말이다. 지금은 약 10명 정도의 작은 규모로 국내와 미국 주식/애드센스/네이버 블로그/워드프레스/경제/시황/블로그/P2E/부동산/크립토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하지만, 앞으로는 '지속 가능한 부업'을 위한 1일 1포 프로젝트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지고 운영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결국 톡방에 들어온 구성원들의 목표는 퇴근을 하고 난 이후에 N잡과 더불어 '부'를 늘려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직장인 부업 뿌셔버리면 그만이야🤡

#직장인 #부업 #투잡 #참여코드 0206 #N잡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정보공유 #암호화페 #미국주식 #투자

open.kakao.com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오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고, 자유로운 주제를 나눌 수 있는 오픈 톡방이 있다. 톡방의 참여 코드는 0206이며 블로그/유튜브/스마트 스토어/공모주 청약 등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 주제라면 언제든 환영이다. 편하게 방문해보기를 바라며 오늘 글은 마치도록 하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