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 금리 신청대상 신용점수 낮아도 가능

    이번 글에서는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 신청대상 및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팬데믹 이후 조금이나마 소비의 회복을 기대했던 자영업자들이 더욱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 앞으로도 고금리가 1년 가까이 지속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소비심리가 회복되기는 어려워 보인다.

     

    이런 시기에 현금이 돌아야 하는 자영업자들은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대부분 시중은행들은 4대 보험이 가입되지 않고 신용점수도 높지 않은 중신용자 사장님들을 위한 상품이 거의 없다시피 하고, 그러다 보니 고금리 캐피털 상품을 이용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은 최대 1억 원까지 빌릴 수 있으며,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들을 위한 별도의 상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아래 글을 집중해서 읽어보기 바란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1.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 금리 신청대상 신용점수 낮아도 가능1

    해당 상품은 개인사업자라면 최대 1억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최장 10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이다.

    긴 대출기간과 함께 높은 한도 그리고 제1금융권 상품이라는 것 때문에 다른 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고려해봐야 하는 상품이니 대출 가능여부를 먼저 조회해 보기를 추천한다.

     

    게다가 별도의 서류제출도 필요 없고 스크래핑을 통해서 인증서만 가지고 있으면 간단하게 한도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신청대상

    해당 상품은 개인사업자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하나, 휴업이나 폐업 상태인 사업자라면 해당이 되지 않고 현재 영업을 지속하고 있는 경우만 가능하다. 또한 사업자 등록을 한 지 12개월 이상이 지나야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3개월 이상 연속된 매출이 존재하며 연 소득이 천만 원 이상은 되어야 한다.

     

    사업장의 업종이 취급불가업종인 경우는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며, 사업장에 법인이나 공동대표가 등재되지 않은 개인사업자인 경우만 해당 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대출한도 및 기간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월별로 정해진 한도가 있어서 가능하다면 월초에 신청하는 것이 막힘 없이 이용하기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평점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 있으며, 케이뱅크 또는 타 금융기관 대출이 있는 경우 차등적으로 적용된다.

     

    기간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사용하면 최단기간 1년부터 최장 10년까지 매년마다 연장이 가능하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장 3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단,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선택하고 신용평점이 하락하거나 연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 거절될 수 있음을 참고하기 바란다.

    적용금리

    해당 상품은 최저 연 4.66%라는 요즘 상품들 중에서 낮은 금리를 제공한다. 기준금리는 CD연동대출금리(3개월)로 3.84%이며 3개월마다 변하고 별도의 선택옵션은 없다.

    가산금리는 최저 0.82%부터 최고 3.95%까지 개인의 신용상황과 대출조건과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가장 낮은 4.66%의 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신용평점도 1 등급 이어야 하고, 아마 기대출이 없는 상태에서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대부분 5~6%대 금리를 적용받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상품은 금리인하 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직장 및 소득의 증가 부채 감소 등 신용상태의 개선이 있는 경우 금리를 낮출 수 있다.

    단, 위의 일반 사장님 신용대출의 경우 신용평점이 높아서 별도의 보증이 필요 없는 경우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대출을 많이 받았거나, 신용평점이 높지 않아서 보증이 필요한 경우라면 아래의 '중신용 보증서 대출'을 참고하기 바란다.

    2. 사장님 중신용 보증서대출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 금리 신청대상 신용점수 낮아도 가능2

    위의 상품도 좋지만, 아마 신용점수가 높지 않아서 한도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무용지물이거나 또는 영업을 개시한 지 1년이 되지 않아서 이용할 수 없는 사장님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이라면 한도는 비교적 낮지만 자금을 융통할 수 있고, 위 상품처럼 개인에 따라 적용금리가 다른 신용대출과 달리 보증서대출로 어떤 상태인 사람이 이용하든지 동일한 '단일 금리'가 적용된다는 특징이 있다.

     

    사업장에서 모바일로 쉽게 대출이 가능하며, 모바일 대출상품이 추가로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신청대상

    해당 상품은 보증서 대출인 만큼 신청을 위한 자격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편이다.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만 대상에 해당하니 확인해 보기 바란다.

    • 사업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
    • 휴업이나 폐업상태가 아닌 개인사업자
    • 대표 NICE 신용평점 710점 ~ 839점 이내인 자
    •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자
    • 보증 제한 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별도의 법인을 운영하거나 공동대표로 등재되지 않은 자

    특히 위의 '보증서 발급'을 위해서 현장실사를 하는데 신용보증재단 임직원이 방문하며, 사업영위 여부나 경영자 현황 및 매출현황을 직접 확인한다. 또한 추가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10일 이상 소요된다는 점을 참고하자.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은 최소 500만 원부터 3천만 원까지 가능하며, 거치 후 원금균등상환으로 1년의 거치기간이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치기간 동안은 원금은 납부하지 않고 이자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초반에 부담하는 비용이 적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단, 위의 사장님 신용대출과 다르게 만기일시상환 방식의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은 불가능하며, 원금균등상환 방식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겠다.

    적용금리

    해당 상품은 모든 이용자들이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으며 요즘 일반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의 금리가 6~7%대라는 것을 감안하면 연 5.64%라는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단, 5.64%는 현재 기준이며 3개월마다 기준금리의 변동에 따라 납부하는 이자가 오르거나 내릴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어야 한다.

    또한 위의 신용대출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했지만, 해당 상품은 가산금리가 단일금리로 정해져 있어 신청이 불가능한 상품이라는 것을 확인 후 이용하기 바란다.

    둘 중 어떤 상품을 이용해야 할까

    가장 간단하게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은 '신용평점' '영업기간'이다. 내 신용평점이 높고 영업을 영위한 기간이 1년 이상이라면 주저할 필요 없이 위의 신용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낮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고, 다양한 상환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한도도 높게 나온다.

    단, 신용평점이 애매하거나 사업을 개시한 날부터 1년이 도래하지 않은 경우라면 아래의 중신용 보증서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만약 1년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오히려 신용점수가 낮으면 한도도 낮고 금리도 높게 나오는 신용대출 상품보다는 까다로운 자격요건이 존재하지만 보증서 대출을 이용하는 편이 매 달 나가는 고정비용을 줄이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니 고려해 보기를 추천한다.


    정부지원대출상품 신청 조건 및 이용 순서

     

    정부지원대출상품 신청 조건 및 이용 순서

    이번 글에서는 정부지원대출상품 신청 조건 및 이용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주변을 살펴보면 좋은 이야기는 들리지 않고 온갖 나쁜 소식만 들리고 있다. 주변에 사업하는 친구들 이

    ikggung.kr

    정부지원받아서 카드론과 캐피털 등 고금리 대환대출 하는 방법

     

    정부지원 받아서 카드론과 캐피탈 등 고금리 대환대출 하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정부지원받아서 카드론 같은 고금리 대환대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이미 대출을 많이 받은 사람이거나, 상환이 어려워 신용점수가 낮아

    ikggung.kr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