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임산부보험 무료 가입 조건 보장내역 100만 원 지급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 임산부보험 무료로 가입하는 조건 및 보장내역 100만 원 지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대한민국이 심각한 저출산 국가로 들어서고 사실상 국가 소멸이 기정사실화 되면서 정부와 기업에서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젊은 인구들의 출산율을 끌어올리기는 역부족인 것이 사실이다.

     

    결국 출산을 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감이 매우 크기 때문에 아이를 낳지 않게 되는데 이런 부담을 현실적으로 줄이는 정책들이 나오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경제적으로 부담감을 많이 느끼고 있을 때 임산부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한 상품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급하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임산부라면 별도의 비용 없이 조건만 충족하면 진단비 명목의 보험금을 100만 원까지 보장하는 보험이 출시되었기 때문이다.

     

    사실 매 달 지불하는 보험료는 아무리 적은 금액이어도 부담스러울 수 있고 이런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게다가 보험금도 지급해 준다고 하니 무료로 가입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이다.

     

    아래의 글을 통해 임산부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보험 정보📌

    우체국 임산부보험 무료 가입 조건

    우체국에서 출시한 임산부보험은 발생되는 보험료를 우체국이 전액 부담하고 임산부는 무료로 가입이 가능한 보험상품이다. 산모의 임신 관련 질환 및 자녀의 희귀 질환을 태아 때부터 만 9세까지 무료로 보장해 주는 보험상품이다.

    단, 이렇게 무료로 제공해 주는 대신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가입이 가능하다.

    1. 17세 ~ 45세 사이의 임산부일 것
    2. 임신 22주 이내 태아일 때 가입 신청을 할 것

    위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자녀가 해당 보험의 보장내역에 포함되어 있는 질환을 진단받은 경우 정해진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우체국 임산부보험 질병 보장내역

    • 산모의 임신중독증 시 : 10만 원 지급
    • 산모의 임신고혈압 시 : 5만 원
    • 산모의 임신당뇨 시 : 3만 원
    • 태아가 질병관리청에서 정한 희귀질환 진단 시 : 100만 원

     

    위의 금액을 보험료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사실 보험은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료로 가입하고 아무 일이 없기를 바라면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것이 더욱 현명한 판단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우체국 임산부보험 신청방법

    위에서 설명한 무료 가입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주변 우체국 영업소에 방문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경우는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신청이 가능하다.

    [우체국보험] 검색 후 웹사이트 접속해서 [보험상품] 카테고리를 클릭하자. 그 뒤에 '무배당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2309IN'을 찾아서 클릭해주면 된다.

    가입은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있으면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가입 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실명인증이 가능한 본인명의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본인확인을 마쳤다면 그 후에는 보험료 확인 > 피보험자 정보 확인 > 청약내용 확인 > 보험료 결제 순서로 진행된다. 만약 집에 컴퓨터가 없는 경우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가입할 수 있으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임산부 보험상품인 임산부보험(대한민국 엄마보험) 상품의 무료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교통사고 후 보험사가 정한 과실비율이 마음에 안 든다면

     

    교통사고 후 보험사가 정한 과실비율이 마음에 안든다면

    교통사고 이후에 보험사를 부르고 거기서 과실비율을 임의로 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내가 생각하기에 불합리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분명 생긴다. 나 역시도 예전에 내 차를 뒤에서 박았는

    ikggung.kr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