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보장내용 특징 혜택
이번 글에서는 한화생명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보장내용 특징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요즘 2030에게는 목돈을 마련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과제 중 하나다. 물가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취업도 힘든데 월급은 오르지 않고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인상에 대한 이야기만 지속적으로 나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러 금융상품들을 현명하게 사용하면 좋은 목돈 마련 기회를 만들 수 있는데 그중 하나를 오늘 소개해보려고 한다. 한화생명에서 이번에 출시한 상품인데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다이렉트 가입이 가능하며 여러 혜택들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알아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보험업계에서 처음 출시한 '상생금융'상품으로 MZ세대라는 한정된 가입대상 및 비대면 가입으로 절차가 간단해진 점 그리고 소득에 대한 제한이 있다는 점도 많은 소비자들의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해당 저축보험 상품의 특징부터 보장내용 및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 테니 목돈 마련과 보험 혜택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아래의 글들을 3분만 집중해서 읽어보자.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보험 글👇
-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차이 3가지 및 나에게 적합한 상품은?
- 암보험 가입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 5가지
- 갈비뼈 골절 보험금 골프 치다가 '뒤땅' 때문에 생기면 얼마나 받을까?
한화생명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개요
해당 상품은 결혼과 출산 그리고 부모로부터 경제적으로 자립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으로 목돈을 마련하면서 생명보험사의 보험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게다가 무배당상품으로 배당이 없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해서 요즘 가격에 예민한 청년들에게 보험과 적금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혜택을 주는 보험상품이라 할 수 있겠다.
가입조건 |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한 경우에만 계약이 가능 |
가입연령 | 만 19세 ~ 만 39세 |
보험가입기간 | 5년 만기 |
보험료 납입기간 | 5년 납입 |
납입 보험료 | 월 10만 원 ~ 월 50만 원 |
예금자보호 | 1인 당 최고 5천만 원까지 가능 |
상품특징 5가지
해당 상품은 원금보장, 결혼 및 출산보너스, 연령 및 소득제한, 보험료 할인, 추납제도라는 5가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의 보험상품들과 비교해 봐도 독특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마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을 거라 생각한다.
아래에서 하나씩 특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원금보장 및 5% 확정금리
해당 상품은 한 달에 최대 50만 원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며, 금액의 상한을 정해놓은 이유는 5%라는 높은 금리를 확정적으로 지급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100% 원금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보험사의 투자 및 사업을 통해서 손실을 볼 수도 있는 다른 상품들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돈을 잃는 것을 극도로 싫어해서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는 청년들이라면 더욱 괜찮은 상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2. 결혼 및 출산 보너스
해당 상품은 위에서처럼 확정금리 5%라는 높은 이자를 지급하는 데다가 요즘 저출산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결혼 및 자녀 출산에 대해 추가로 2%의 보너스금액을 지급한다.
보너스 금액은 만기 시점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에 조건별로 보너스의 합을 곱한 금액으로 결혼하면 0.5%, 자녀 1명 출산 시 0.5%, 2인 이상의 다자녀의 경우는 1.0%로 모두 합쳐 2.0%의 보너스를 지급받을 수 있다.
단, 만기 수령 전까지 신청해야 하고 조건 충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3. 나이 및 소득기준
이 상품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가입 가능한 상품이 아니라,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 과세기간 총급여액이 7천만 원 이하이거나 종합소득과세표준에 합산되는 종합소득금액이 6천만 원 이하의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다.
아무래도 제공되는 혜택이 다른 상품보다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이렇게 제한을 둔 것으로 보인다.
4. 보험료 할인
장애인이나 차상위 다문화가정, 저소득 한부모가정은 기본보험료의 1%를 매 달 할인받을 수 있으니 적합한 서류를 제출해서 보험료는 더욱 저렴하게 납입하고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상품이다.
5. 추가납입 혜택
한화생명 디딤돌저축보험 가입 이후에 정해진 금액뿐만 아니라 추가납입을 통해서 만기에 내가 돌려받는 환급률을 더 높일 수 있다. 추가 납입은 기본 보험료의 최대 50%까지 가능하고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보장내용
보장은 크게 3가지로 만기보험금, 사망보험금, 재해장해급여금으로 나눌 수 있으며 아래에서 각 보장항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만기보험금
보험기간이 만료되었음에도 피보험자가 살아있는 경우에는 계약자가 적립한 금액을 지급해 주며, 적립한 금액은 내가 납입한 금액이 아니라 보험상품의 '산출방법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계산된 금액이다.
2. 사망보험금
보험기간 도중에 피보험자가 사망한 경우에 지급하는 금액으로 지급사유발생시점의 계약자 적립액에 기본보험료를 더해서 지급해 준다.
3. 재해장해급여금
만약 보험가입한 기간 내에 피보험자에게 재해가 발생하고 재해의 직접적 원인으로 인해 피보험자가 장해분류표에서 정한 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된 경우에 지급되는 돈이다.
지급하는 액수는 1,000만 원 × 해당 장해지급률로 정해지고 동일한 재해로 인한 장해지급률은 100%가 한도다.
5% 적금상품과 비교
그렇다면 요즘 같은 고금리에 5% 이상을 지급하는 적금상품도 많은데 굳이 해당 상품을 가입해야 하는 걸까?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히 요약해 주겠다.
나라면 적금을 가입하는 편을 추천하고 싶다. 모든 보험상품은 '사업비'라는 것이 있을 수밖에 없다. 보험사는 이윤을 추구해야 하는데 여러 보장도 챙겨주면서 은행처럼 높은 이자를 지급해 주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만기 환급금을 살펴보면 5년 만기 시 납입 보험료는 3,000만 원이지만 32,726,109원으로 무려 27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이자로 지급받을 수 있어 굉장히 많이 받는 거라고 '착각'할 수 있다.
그러나 보험상품이 아닌 적금으로 매 월 50만 원을 납입하는 경우 5년 후 33,225,375원으로 세전이자가 380만 원이며, 세금을 제외하더라도 무려 320만 원 이상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서 같은 5% 금리를 제공받는 상품이라 하더라도 내가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훨씬 더 금전적으로 이득이라는 것을 알아둬야 한다.
다만, 내가 돈을 모으는 습관이 부족하고 보험을 통해 보장혜택도 함께 받고 싶은 사람에 한해서만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