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 2% 청구할인 혜택 연 36만 원 절약 발급 후기
이번 글에서는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 2% 청구할인 혜택 연 최소 12만 원 절약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실제로 내가 해당 카드를 발급하기로 결심한 이유와 어떤 혜택이 있는지 얼마나 절약이 가능한지 알아본 내용과 함께 발급한 후기까지 상세하게 작성해볼테니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 가장 큰 매력은?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는 하나카드와 함께 만든 PLCC 카드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최대 2%의 청구할인을 제공한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이는 전월실적에 따라 차등적용되고 전월 실적이 40만 원 이상만 된다면 2%를 할인받을 수 있다. 게다가 실적을 채우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기본적으로 2% 할인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연회비 이상의 가치를 한다고 할 수 있겠다.
전월실적 조건 및 할인 혜택
- 전월 실적 40만 원 이상 : 2% 청구 할인
- 전월 실적 40만 원 미만 : 1% 청구 할인
쉽게 말하면, 조건이 40만 원을 넘게 매달 쓰느냐 아니냐 딱 한가지만 확인하는 거나 다름없다. 해당 혜택을 통해서 소비자는 매 달 최대 10만 원까지 청구할인이 가능하며, 1년에 무려 120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단, 일시불 결제만 할인 적용!)
다른 카드사의 할인 상품은 아무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줘도 월 할인 한도가 1만 원 정도이므로 사실상 매력적이지 않았는데, 위의 할인 혜택을 보자마자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를 신청해버렸다.
연회비 및 이용 조건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는 합리적인 연회비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여기서 카드 발급 전 알아둬야 할 사항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 연회비는 국내전용 및 국내외겸용 모두 2만 원
- 카드사는 Mastercard
- 결제 계좌는 '토스뱅크' 계좌만 가능
실적 산정 기준 및 제외 대상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전월 실적 40만 원을 매 달 넘겨야 하는데 그 기준과 결제해도 실적에 포함이 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 실적 산정 기준 :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 국내외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 실적 산정 제외 대상 : 국세 및 지방세, 수도/전기요금, 공과금 납부 시
쉽게 예를 들어 내가 이번 달에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로 외식하고 필요한 물건을 사는데 39만 원을 썼는데, 아파트 관리비 또는 공과금, 세금 등을 납부하는데 2만 원을 썼다면 다음달 카드값은 41만 원이 나오겠지만 2% 청구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카드 발급 이벤트
현재 토스뱅크에서는 발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특별히 사용할만한 카드 또는 혜택을 찾기 힘든 사람이라면 해당 카드를 발급하기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 발급 이벤트 기간 : 2024년 7월 29일 ~ 8월 31일까지
- 혜택 : 최초 사용 등록 시 두 달 동안 실적과 상관없이 2% 청구할인 혜택 제공
해당 기간동안 전월실적에 무관하게 카드 사용금액의 2%를 월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런 기회에 적은 금액을 먼저 사용해보고 캐시백 혜택이 얼마나 큰지 확인해보는 것도 괜찮아보인다.
청구할인 혜택 계산 예시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를 사용하면 월 사용 금액에 따라 금전적 이득을 간단하게 계산해서 보여줄테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카드인지 직접 판단해보기를 바란다.
1. 월 사용금액 50만 원인 경우
- 할인율 2% 제공
- 월 청구할인 금액 1만 원
- 연간 할인금액 12만 원
2. 월 사용금액 100만 원인 경우
- 할인율 2% 제공
- 월 할인금액 2만 원
- 연간 할인금액 24만 원
3. 월 사용금액 150만 원인 경우
- 할인율 2% 제공
- 월 할인금액 3만 원
- 연간 할인금액 36만 원
사실 매 달 50만 원만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로 사용해도 1년에 10만 원을 벌 수 있는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한다.(연회비 2만 원 제외한다고 가정했을 때)
내 경우는 보통 한 달 카드값으로 지출되는 금액이 150만 원 ~ 200만 원 사이이므로 1년에 예상 캐시백 금액은 36만 원에서 40만 원 사이일 것으로 보이며, 연회비 2만 원을 제외하더라도 34만 원에서 38만 원의 '기대수익'이 발생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카드라면 발급해보기를 추천한다.
실제로 발급받은 후기를 토대로 작성했으며, 과정도 단순하고 심플해서 역시 '토스'라는 생각이 들었다. 카드를 수령한 뒤에 실제 디자인은 어떤지 그리고 매력적인 혜택이 그대로인지도 후기로 남겨보려고 하니 기대해주기 바란다.
토스뱅크 신용카드 Wide는 국내외 어디서나 최대 2%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다. 전월 실적 조건인 월 40만 원을 사용하면 한 달에 최대 10만 원까지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지금 현재 진행중인 두 달 전월실적 상관없이 2% 청구할인 혜택을 통해 적은 금액을 사용해도 최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