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츠 Haatz 주방후드 AS 출장수리 신청 방법 및 수리 비용

익꿍 2025. 6. 16.
반응형

며칠 전 저녁에 식사 준비를 하다가 갑작스럽게 주방후드가 멈춰버리더라구요. 오래된 친구가 갑자기 말을 하지 않는 것처럼 터치도 먹통인데다가 불빛조차 들어오지 않았어요.
 

요리할 때마다 냄새를 제거하려면 없어서는 안되는 게 후드잖아요. 갑자기 조용해지니까 그 소중함을 알겠더라구요.
 
이번 글을 통해서 하츠 주방후드 수리 신청 방법과 수리 비용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주방후드 브랜드도 처음 알았네

사실 우리 집 후드가 하츠 제품이라는 것도 몰랐어요.
 
아파트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었으니까 그러려니 했는데, 이번 기회에 하츠라는 브랜드가 국내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약 50%라는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주방가전 브랜드라는 걸 알게 된거죠.
 

주방후드 뿐만 아니라 인덕션부터 공기청정기까지 제조하는 종합 주방가전 회사더라구요.

하츠 AS 서비스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

하츠 AS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게 된 정보들을 아래에 표로 간단히 정리해둘게요.

✅연락처 및 운영시간

구분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1644-0806
팩스031-376-1667
평일 운영시간08:30 ~ 17:30
토요일 운영시간08:30 ~ 12:30
점심시간12:00 ~ 13:00
휴무일일요일 및 공휴일

위 표에서 주목해야 하는 점은 토요일에도 오전 시간대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건데요. 평일에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 시간대라고 할 수 있죠.

✅AS 신청 방법

신청 방법특징추천하는 경우
전화로 신청즉시 상담 가능, 빠른 처리급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 신청24시간 언제든 신청 가능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경우
모바일 앱편리한 접근성스마트폰 이용이 편한 사용자

개인적으로 전화 신청을 하는 게 가장 효율적이었는데요.
 
상담원과 직접 대화를 하면서 상황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고, 피드백도 즉각 받을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단, 온라인으로 신청할 때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1. 하츠 홈페이지 접속
  2. A/S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고장 내용 접수
  3. 등록한 고장내역을 담당자가 확인 및 검토
  4. 고장내용 검토 완료 시 A/S 담당자가 입력한 주소지로 방문 후 수리 진행

온라인으로 접수할 때는 아무래도 고장 내용과 제품 모델명 그리고 주소 등을 디테일하게 작성해주셔야 담당자가 검토하고 문제를 제대로 파악해서 어떤 부분이 문제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겠죠?

하츠 AS 고객센터 연락 및 초기 대응

고장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 하츠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는데요. 제품 모델명을 몰라서 문의드렸는데, 단순히 아파트 주소와 이름만 말했는데도 바로 제품정보를 확인해주셨어요.
 

이런 관리 시스템이 놀랍긴 하더라구요. 게다가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보다 전화접수가 빠르다면서 바로 그 자리에서 AS신청을 도와주셨는데요.
 
대기시간도 1분 남짓으로 매우 짧은데다가 응대 역시 친절하면서 전문적이어서 굉장히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AS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상담원분이 몇 가지 간단한 해결 방법도 알려주셨었는데요.

  1. 후드 위쪽에 있는 콘센트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기
  2. 두꺼비집을 내렸다가 다시 올리기

간혹 이렇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곤 하는데, 안타깝게도 우리 집 후드는 여전히 아무 반응이 없더라구요.

출장 서비스 후기

결국 하츠 AS 신청 당일 저녁에 수리기사님이 연락을 주셨고, 인근 지역에 계셔서 바로 방문이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대만족!
 
기사님이 진단해본 결과 후드 작동을 제어하는 센서 부품의 수명이 다한게 원인이었는데요. 주방 후드가 주로 고장나는 이유가 메인보드나 모터, 센서의 문제가 가장 많다고 해요.
 
그 중에서는 그나마 경미한 고장에 속한다고 하더라구요.
 
교체 작업은 약 20분 정도 걸렸고, 기사님이 고장부위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향후 관리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셨어요.
 
단순하게 수리만 하고 가는 게 아니라, 제품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까지 전수해주셨다는 점에서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하츠 AS 수리 비용 및 보증 정보

항목비용/기간비고
센서 교체40,000원이번 수리 대상
모터 교체115,000원주요 부품
출장비20,000원방문 수리 시 기본 청구됨
품질 보증기간1년구입일 기준
부품 보유 기간5년후드 기준으로

수리비용은 사실 고장 부위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긴 하나, 센서를 교체하는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더라구요.
 
출장비 2만 원을 포함해서 총 6만 원으로 수리를 완료할 수 있었고, 현금이나 계좌이체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은 편리하더라구요.
 

AS 이후 사후 관리

수리 완료 다음 날, 카카오톡으로 만족도 설문조사가 도착했는데요. 기사님이 연락도 빠르게 주시고, 시간 조율도 편리했고, 설명을 정말 친절하게 해주셔서 정말 만족했다고 표기했어요.
 
사실 설문조사에 대한 별도 혜택은 없지만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하츠의 이런 면들을 보고, 저도 기사님에게 좋은 평가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모두 좋게 표기해드렸어요.

하츠 제품별 보증 기간 및 서비스 정책

제품품질보증기간부품보유기간
후드1년5년
가스/전기 쿡탑6년
식기건조기/세척기5년
음식물탈수기5년
냉장고9년

위 표를 보면 하츠가 다양한 주방가전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각 제품마다 충분한 AS 지원 기간을 보장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보증기간 내에는 정상적인 사용을 했다는 가정 하에, 별도의 비용에 대한 청구 없이 품질이나 성능, 기능상의 고장에 대한 수리가 진행된다는 점!
 
특히 냉장고의 경우 9년이라는 긴 부품보유기간을 제공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죠. 이는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안정감을 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겠죠?
 
단, 중고제품이나 특수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보증기간이 더 줄어들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이번 하츠 주방후드 수리 경험을 통해서 국내 가전업체의 수준 높은 AS 관련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전화로 고장 접수를 하는 것부터 수리 완료까지 전 과정이 생각보다 더 체계적으로 진행되었고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앞으로도 주방후드를 사용하면서 정기적인 청소와 관리를 하면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려구요. 만약에 또 문제가 생기면 하츠 고객센터에 바로 연락해서 빠르게 조치도 하구요.
 
이번 경험 덕분에 하츠(Haatz)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떡상(?)했어요. 나중에도 하츠 가전이라면 긍정적으로 구매를 검토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