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타뷰티 주가 전망 미국 GenZ가 사랑하는 화장품 기업이 된 이유
이번 글에서는 울타뷰티 라는 기업의 주가 전망 및 미국에서 GenZ의 사랑하는 화장품 기업이 된 이유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미국에는 내로라하는 뷰티기업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왜 '울타뷰티'가 미국의 MZ세대라고 불리는 GenZ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지 궁금했다.
팬데믹으로 인해서 화장품 업계는 그야말로 '직격탄'을 맞았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다니기 때문에 사실 화장을 할 일이 줄어들고, 그러다 보니 화장품을 찾는 사람이 줄어들었다. 당연히 매출액 감소로 이어졌기 때문에 해당 섹터의 장기적 불황을 예상했다.
하지만 전 세계의 '노 마스크'가 메가트렌드로 이어지면서, 2차 유행의 걱정과는 다르게 화장품 업계가 뛰어난 매출 상승을 보여주면서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다.
주가의 흐름 역시도 '우상향'차트를 그리며 다시 상승하고 있는데, 팬데믹 사태 이후 급락한 주가는 리오프닝과 엔데믹을 기점으로 사람들이 화장품을 다시 찾게 되면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현재 작성일 기준으로 최고점 451달러 대비 조금 빠진 가격을 보여주고 있지만, 금리인상 및 여러 대외적인 악재들 때문으로 실제로 기업가치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울타뷰티 란?
울타뷰티는 미국 최대의 뷰티 제품 유통기업으로 미국 전체에 체인점을 가진 기업으로 우리나라로 따지면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와 비슷한 포지션이라고 볼 수 있겠다.
1990년에 설립되어 2007년에 나스닥에 상장된 이래로 뷰티업계에서 나름 역사와 인지도 모두를 가진 기업으로, 남녀 화장품을 비롯해서 향수, 피부관리 용품, 헤어용품 등 다양한 용품을 취급하는 기업이다.
2021년을 기준으로 미국 내 약 1,300개 정도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도 수백 가지 가지고 있다. 게다가 멤버십 서비스도 진행을 하는데 울타메이트 리워드의 가입자도 약 4천 명 가까이 보유하고 있다.
위의 사진을 보면 미국 내에서 GenZ에게 울타뷰티가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세포라와 두 배 이상의 격차를 내며 시장 내에서 완벽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이렇게 울타뷰티가 미국의 젊은 세대에게 사랑을 받게 된 이유에는 뭐가 있을까?
울타뷰티 GenZ에게 사랑받는 이유 4가지
위 사진과 기사에서 본 것처럼 미국 내에서 엄청난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고 사랑하는 데는 반드시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아래에서는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울타뷰티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생각해봐도 괜찮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쉬운 접근성
울타뷰티는 엔트리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모든 가격대의 뷰티 제품을 판매한다. 그래서 저가 제품부터 고가 제품까지 한 번에 쇼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다른 매장을 방문할 필요가 없다.
또한 고객의 도달 범위를 늘리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둘 중 어디든 제품 구매가 가능하고, 샵 In샵도 오픈하면서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살롱 서비스 제공
울타뷰티의 가장 차별화된 점은 매장에서 살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살롱 서비스란 전문 메이크업이나 스킨케어 등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하며,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은 사람은 비서비스 구매자에 비해서 매출이 3배 가까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서비스를 받은 사람들은 50%가 서비스 당일에 구매를 하고, 연간 약 5회 이상 울타뷰티 매장을 추가 방문하기에 고객 경험 측면에서 꽤나 뛰어나고, 이를 통해서 객단가 및 방문 횟수 상승이 성공적으로 작용했음을 알 수 있다.
울타뷰티만의 강력한 멤버십
울타뷰티는 팬데믹 상황에서도 '울타메이트 리워드 멤버십' 프로그램 덕분에 빠른 회복이 가능했다. 해당 멤버십에 가입한 사람이 3,000만 명 이상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매출의 95%가 회원들에게서 나온다고 할 수 있다.
멤버십 가입은 무료이며, 멤버십에 가입하면 구매한 금액에 따라서 플래티넘과 다이아몬드 두 가지의 등급으로 구분된다.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등급이 정해지며, 등급별로 혜택이 있는데, 위와 같다.
포인트가 쌓일수록 할인금액도 높아지며 최대 125달러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을 구매한다고 하면 울타뷰티에서 한 번 좋은 고객 경험을 한 사람이라면 재방문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GenZ 타깃 마케팅
아마 이 부분이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울타뷰티는 스냅챗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바로 AR 기술을 이용해서 화장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카탈로그에 기반한 '쇼핑 렌즈'라는 특정 필터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회사 제품을 선택해서 가상의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제품의 정보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AR기술을 통해서 테스터를 직접 사용해보지 않아도 내 얼굴에 화장품을 발라보는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는 결국 '비대면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빠르게 트렌드를 흡수한 형태라고 볼 수 있겠다. 또한 스냅챗 사용자의 약 90% 이상이 쇼핑을 하기 위해서 AR 기술을 사용할 것이라고 했다.
위의 표를 보면 매출과 순이익 역시 2021년 3분기부터 10% 이상 상승 중이며, 순이익(Net Income)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울타뷰티 주가 전망
그에 따라서 16명의 월가 애널리스트들도 주가 전망을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강한 매수의견'을 주고 있다. 가장 낮은 가격이 450달러이며 높은 가격은 589달러로 평균적으로 507달러까지 상승을 전망하고 있다.
현재 주가 대비 약 26% 이상 업사이드가 존재한다는 의견을 내고 있으며, 탄탄한 소비층과 함께 울타뷰티라는 기업 자체의 이미지가 미국에서 굳어졌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가장 강력한 주가 상승의 이유로 손꼽히는 것이 현재 GenZ들의 뇌리에 각인된 울타뷰티의 이미지가 그들이 성인이 되고 본격적인 소비층이 된 이후에 기업의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하는 것으로 보인다.
'경제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 중과세 유예가 미치는 영향 (0) | 2022.10.29 |
---|---|
예금자보호법 5천만 원 한도 무조건 보장되는건 아니다(+이자) (2) | 2022.10.28 |
네옴시티, 원유왕국이 만드는 친환경 도시 가능할까?(+중국) (0) | 2022.10.24 |
은행 예대금리차 뜻 공시 확인하는 방법 (0) | 2022.10.24 |
테슬라 주가 최근 하락 이유 4가지(+옵티머스) (1) | 2022.10.12 |
전기차 시장에서 살아남을 기업은 스마트폰 시장이 보여준다 (1) | 2022.10.06 |
부실채권 NPL 뜻 투자 장점 및 단점 총정리 (0) | 2022.10.04 |
한미 통화스와프 하더라도 강달러 현상 못막는 이유 2가지 (0) | 2022.09.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