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골절 보험금 골프치다가 '뒤땅' 때문에 생기면 얼마나 받을까?

    갈비뼈 골절 보험금 골프 치다가 '뒤땅' 때문에 생기면 얼마나 받을까? 몇 년 전부터 사람들 사이에서 골프가 젊은 사람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졌다. 내 주변에도 골프를 친구들이 많이 생겼는데, 친구들이 입을 모아 하는 말이 골프 초보 시절에 가장 많이 생기는 부상 중 하나로 '뒤땅'으로 인한 갈비뼈 골절에 대한 이야기였다.

     

    사실 뒤땅으로 인해서 골절이 되면 가장 큰 걱정 중 하나가 바로 '병원비'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날개뼈 근처가 뻐근하다가 근육통인줄 알고 파스만 붙였다가 나중에 X-ray를 찍은 뒤에나 뼈에 금이 가거나 부러진 것을 알게 된다.

     

    치료비용뿐만 아니라 몸을 쓰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직장생활'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금전적 문제도 걱정할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사실 이때 내 친구도 본인이 골프를 치다가 다쳤기 때문에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는지 없는지 모르고, 실제로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은 상태로 모든 치료를 자비로 끝내기도 했었다.

     

    이번 글에서는 내가 가진 보험으로 갈비뼈 골절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받는다면 그 보험금 액수는 얼마나 되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들

    실비보험 청구해도 보험금 안 나오는 이유 5가지

    암보험 가입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 5가지

    삼성화재 실비보험 청구 토스에서 1분 만에 하는 방법

    태아보험 가입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필수 특약 5가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및 납부액 조회 방법

     

    갈비뼈 골절 보험금 수령 하려면

    골프 치다가 갈비뼈가 골절되어도 보험금 수령이 가능할까? 이 때는 보통 골절에 대한 '진단'을 받아야 하며 골절진단뿐만 아니라 수술을 할 때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나, 골프 치다가 수술을 할 정도로 심각한 골절은 없기 때문에 진단을 받을 경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갈비뼈 골절 보험금 관련 사진1

    그렇다면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골절의 종류에는 뭐가 있을까?

    • 뼈에 금이나 실금이 생겼을 때
    • 뼈가 부러졌을 때

    위의 두 가지 경우에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 보험사에 청구할 수 있으며, 주변에서도 대부분 위의 두 경우에는 보험사에서 돈을 지급받았다는 후기도 많이 확인했다.

     

    실비도 청구가 가능하지만 별도로 상해보험 등을 가입해서 '골절 관련 담보'를 추가해서 넣은 경우에는 추가로 더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보험금 수령을 위해 필요한 서류

    실비보험을 청구하기 위해서 여러 서류들이 필요한데, 골절은 보장금액이 10만 원 이상으로 일반적으로 실비 보험 청구 시 추가로 더 진단금을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에 +@가 더 추가되어야 한다.

    • 진료비 세부내역서
    • 입/통원 진료비 영수증
    • 약국 영수증
    • 병원비 영수증
    • 진료차트 사본 or 진단서 or 소견서 or 질병분류코드 기재 처방전(추가 필요 서류)

    실비 청구는 토스를 통해서 진행하면 쉽게 할 수 있으며 위의 서류들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뒤에 토스 앱에 청구하면 된다. 만약 해당 과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의 보험금 청구 글을 참고하면 1분 만에 누구나 실비를 청구할 수 있을 것이다.

     

    토스에서 실비보험금 간단히 돌려받는 방법

     

    보험금 청구 가능한 골절 질병코드 알아보기

    그렇다면 실비보험 청구를 위한 골절 질병코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골프를 치다 보면 '뒤땅'으로 인한 갈비뼈뿐만 아니라 다른 곳이 다칠 수도 있고, 골프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아래의 질병코드를 진단서에 받은 경우 실비보험 청구 후 받을 수 있으니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골절 구분 질병코드
    머리뼈 및 얼굴 뼈 골절 S02
    머리의 압착 손상 S07
    상세 불명의 머리 손상 S09.9
    목의 골절 S12
    갈비뼈, 복장 뼈 및 등뼈의 골절 S22
    허리뼈 및 골반의 골절 S32
    어깨 및 팔죽지의 골절 S42
    아래 팔의 골절 S52
    손목 및 손 부위에서의 골절 S62
    넙적 다리 뼈의 골절 S72
    발목을 포함한 아래 다리의 골절 S82
    발목을 제외한 발의 골절 S92
    다발성 신체부위의 골절 T02
    상세불명 부위의 척추의 골절 T08
    상세불명 부위의 팔 골절 T10
    상세불명 부위의 다리 골절 T12
    상세불명의 신체부위의 골절 T14.2

    갈비뼈 골절 보험금 지급 가능 여부 확인

    그렇다면 나는 골프 '뒤땅'으로 인한 갈비뼈 골절 보험금을 청구해서 받을 수 있을까? 우선 내가 가입한 보험은 뭐가 있는지 그 보험에는 '골절진단'에 대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보장내역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나도 모르게 가입한 보험 확인하기

     

    내가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했는데 만약 실비보험 이외에 별도로 '상해보험'을 가입했다면 토스에서 보장내역까지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갈비뼈 골절 보험금 관련 사진2

    위에서 조회한 결과 실비나 상해보험에 가입된 사람이라면 일반적으로 '보험금을 청구해서 받을 수 있다'라고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통 갈비뼈 골절로 인한 진단코드는 S22로 시작하며 내 지인의 경우는 S22330의 진단코드를 받은 뒤에 상해보험에 보험금을 청구해서 받았다.

    토스에서 내 보험 보장내역 확인하기

    내가 '골절진단금'이나 '골절수술비' 관련 담보를 설정했는지 확인하려고 할 때 예전에는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했고 지금도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하면 동일하다.

     

    그러나 토스에서는 이 모든 절차를 간소화해서 누구나 쉽게 자신의 보험 보장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다. 아래 순서를 따라 하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으니 따라 해 보기 바란다.

     

    👇토스 관련 참고 글들

    1. 전체 항목 중 내 보험 선택

    토스 우측 하단에 보이는 '삼선'모양을 터치한 뒤에 [보험] 카테고리에서 [내 보험]을 터치해 주자. 만약 아직 보험을 연동하지 않았다면 토스 공동인증서 발급 이후에 누구나 쉽게 내 보험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니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토스 앱 실행 후 우측 하단의 [삼선] - [보험] - [내 보험] 선택

    2. 보험 상세 보기 선택

    내가 매 달 얼마나 보험료를 내는지 사실 관심을 갖지 않고 무의식적으로 내는 경우가 많은데, 토스를 통하면 내가 매월 납부하는 보험료가 적정 수준인지, 보장은 잘 챙기고 있는지 그래프와 숫자로 분석해 준다.

    갈비뼈 골절 보험금 수령 가능한지 확인하려면 화면 우측에 보이는 [보험 상세 보기] 터치

    내가 가입한 보험의 담보나 보장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화면 우측에 보이는 [보험 상세 보기]를 선택하자.

     

    3. 보험 선택 후 보장내역 확인

    내 경우는 상해보험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실비로만 신청을 해야 하지만, 가입을 한 사람이라면 골절진단금에 대한 담보가 있는지 확인을 위해서 해당 보험을 터치해서 선택하면 끝이다.

    토스에서 보험 가입한 내역 확인 가능한 사진내가 가입한 보험 보장내역 확인사진1내가 가입한 보험 보장내역 확인사진2

    위 사진처럼 누구나 쉽게 내가 어떤 담보에 가입했고 보장내역은 어떻게 되는지, 얼마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지도 한눈에 알 수 있으니 확인해 보기 바란다.

     

    골프 뒤땅 때문에 생긴 갈비뼈 골절 시 보험금 얼마나 받을까?

    사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 결국 '얼마를 내가 보험사로부터 받을 수 있을까?'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는 내 친구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서 들려주겠지만, 실비보험이 아니라 상해보험의 경우 골절진단으로 인한 담보를 얼마짜리에 가입했는지에 따라 다르니, 반드시 위의 '토스' 앱을 통해서 보장내역을 확인해 보기를 추천한다.

     

    내 친구의 경우 골프를 치다가 뒤땅으로 갈비뼈가 2번 골절되었는데, 처음에는 실비처리나 보험금으로 받을 수 없는 줄 알고 모두 자비로 처리했다가 나중에 부랴부랴 보험금을 지급받았다.

     

    우선 친구의 상황은 아래와 같았다.

    • 실비보험에 가입한 상태
    • 국내 유명 보험사에서 별도로 상해보험을 가입하고 골절진단담보를 50만 원으로 가입해 둔 상태

    위의 상황에서 진단서와 처방전 그리고 치료확인서 및 질병코드(S22로 시작함)가 적혀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했으며 얼마 안 돼서 실비를 통해 약 30만 원 그리고 상해보험을 통해서 50만 원을 지급받았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운동을 하면서 다치지 않는 거라고 하지만, 미리미리 준비만 잘해놔도 골프를 치다가 갈비뼈가 금이 가도 80만 원이라는 돈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다.

     

    결국 3개월 이상 골프를 치지는 못했지만, 그 친구는 나름 괜찮았던 것(?) 같다. 혹시 주변에 골프를 시작하려고 하는 친구가 있거든 상해보험 가입과 함께 반드시 골절 관련 담보를 포함시켜 가입하기를 권하기 바란다. 혹시 골프를 격하게 치다가 내 친구처럼 갈비뼈가 나가게 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SCHD ETF 적립식 투자 200일 해 본 후기(+수익 배당금)

    이번 글에서는 배당성장 etf의 대명사라고 알려진 찰스슈왑의 schd etf를 200일간 적립식 매수한 후기 및 수익과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마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복리의 마법'이라

    ikggung.kr

     

    자동 주식 모으기 리얼티인컴(O) 200일 동안 매수한 후기(+수익 배당금)

    2020년에 팬데믹이 닥친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시장에 뛰어들었고, 나 역시 그중에 하나였다. 처음부터 난 소심하고 조금만 가격이 움직여도 흔들릴 것을 스스로 너무도 잘 알았기 때문에 토

    ikggung.kr

     

    가성비 공기청정기 위닉스 타워프라임 APRM833-JWK 내돈내산 찐후기(+내가 선택한 이유 6가지)

    이번 글에서는 가성비 제품으로 많이 알려진 위닉스 타워프라임 APRM833-JWK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한 내돈내산 후기와 함께 내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를 적어보고자 한다. 최근에 아이가 태어나

    ikggung.kr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10초만에 하는 방법(+SKT/KT/LGU+)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생각보다 보통의 사람들은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가는 돈이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를 것이다. 가계부를 작성하는 사람이라면

    ikggung.kr

     

    주식 담보대출 조건 및 상환방법 장점과 단점까지 알아보자

    주식 담보대출 조건 및 상환방법 장점과 단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요즘 테슬라 및 엔비디아 등 나스닥 기술주를 대상으로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면서 많은 사람들이 FOMO를 겪고 있다. 그리

    ikggung.kr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