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꿍's Life Report

728x90

SKT가 기존의 '모빌리티 사업단'을 분할해서 국내 최대의 네비게이션 앱 '티맵'을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티맵모빌리티'를 내년 상반기에 설립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래서 많은 주주들이 LG화학처럼 가격이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해서 많은 걱정을 하고 있는데 그에 따른 주가는 어떻게 흘러갈지 또 장기적 관점에서는 어떨지 확인해보자.

SKT의 물적분할으로 탈통신 계획

SKT의 물적분할로 인해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래에서 살펴보자.

 

물적분할의 형태로 '분사'하는 모빌리티 자회사의 지분은 SKT가 100%를 소유하는 형태이다.

SKT는 모빌리티를 오는 2025년까지 기업가치 4조 5000억원으로 키워서 더이상 통신회사가 아닌 '빅테크'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다.

'티맵모빌리티'와 글로벌기업 우버

글로벌기업 우버와 티맵모빌리티에 대해 알아보자.

 

'티맵모빌리티'에는 세계 최대 모빌리티 기업인 '우버 테크놀로지'가 2대 주주로 참여한다고 알려졌다.

우버는 티맵모빌리티에 약 5000만 달러, 우리 돈으로 575억원을 투자해서 지분의 5~6%가량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택시호출 등 E헤일링 사업을 위해서 양사가 합작법인, 즉 JV(조인트벤처)도 내년 상반기에 설립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우버는 합작법인에 1억달러 즉 한화로 1,150억 원 이상을 투자한다.

티맵 모빌리티가 가진 T맵 택시 드라이버와 차량 통행 분석 기술, 그리고 우버의 전세계적인 운영 경험 거기에 플랫폼 기술까지 더해진다면 카카오택시의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넬슨 차이 우버 최고재무책임자는 "한국은 우버가 가장 먼저 진출한 국가 중 하나"라고 이야기하며 SKT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서 한국시장에서의 잠재력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빌리티 사업은 렌터카와 차량공유, 택시, 단거리 이동수단 등 다양한 운송 수단을 구독형으로 할인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독형 모델로 출시해서 차별화를 할 예정이다.

SKT는 "모빌리티 구독 할인제가 정착한다면, 목적지까지 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이동 수단을 저렴하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12월 29일에 분할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SKT 물적분할에 따른 주가전망

SKT의 물적분할에 따른 주가전망을 아래에서 알아보자.

 

 

 

 

 

SKT는 지금까지 많은 이들이 생각하기에 그저 '통신'기업에 불과했다. 하지만 '티맵'이라는 국내 최대의 네비게이션 앱을 개발하고 지금까지 운영하면서 많은 사용자들과 함께 쌓아온 '빅데이터'가 빛을 발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생각이 된다.

SKT가 통신기업이라는 틀을 완벽하게 무너뜨릴수는 없겠지만, 이번 물적분할로 인해서 SKT와 '티맵 모빌리티' 두 회사의 가치가 함께 오를 것이라 생각된다.

'구독형' 올인원 모바일 플랫폼의 개척자

구독형 플랫폼의 장점을 아래에서 알아보자.

 

 

 

 

 

또한 '구독형 서비스'는 지금의 시대 흐름과 딱 알맞는 서비스임에도 틀림없다.

지금 모든 경제가 구독서비스 체제로 바뀌어가고 있다.

구독서비스의 장점이라 하면 약간 '공동구매'와 느낌이 비슷한데 저렴한 가격을 내고 많은 이들이 이용함으로 인해서 단가는 떨어지고 내가 느끼는 수준은 올라가게 되는 서비스이다.

게다가 매 달 정기적인 캐시플로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도 일회성 수익보다 지속적으로 현금이 들어오고 돈이 굴러가는 구조가 완성되기 때문에 훨씬 이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장기적 SKT의 전망은 아직 밝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올인원 플랫폼으로써 이동수단을 구독형으로 사용하는 서비스 자체가 국내에 없기 때문에 새로운 신시장의 개척자가 될 가능성도 내재되어있으므로 지금 이미 SKT를 가지고 있는 주주들이라면 잠깐의 흔들림에 팔지 말고 조금 더 오래 견디고 기다리는 편이 좋을 것이라 예상된다.

 

 

퇴직금 쉽게 계산하는 방법 짧게 여기서 끝내자

퇴직금은 한 달치 급여에 근무 연수를 곱해서 나온다는 사실은 어느정도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막상 한 달치 급여에 무엇이 들어가고 무엇이 안들어가는지 정확히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 퇴직

ikggung.kr

 

 

파괴적 혁신을 추종하는 ARKK ETF 지금 사도 될까

요즘 직접 주식에 투자하는 직접투자의 형태도 많지만 전문 운용사들에게 맡기는 수수료가 저렴한 방식의 ETF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투자 방식 중 하나이다. 그런데 어떤 ETF에 투자해야할지

ikggung.kr

 

 

화이자 백신 효과발표와 관련주(+앞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종목)

현재 미국 언론에서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임상을 한 결과,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화이자와 관련이 있는 관련주들 뿐만 아니라 여행

ikggung.kr

 

 

미국 주식 대선 후 증시를 주도할 종목을 알아보자

지금 많은 사람들이 한국주식만큼 관심있게 보는 것이 미국 주식일 것이다. 미국 주식을 투자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리스크 중 가장 큰 것은 바로 불확실성일 것이다. 이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

ikggung.kr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