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뽕숭아학당 시청률 명장면 방송시간은?

익꿍 2020. 5. 20.
반응형

뽕숭아 학당 1화 보면서

5월 13일에 TV조선에서 처음으로 <뽕숭아학당>을 보게 되었다.

뽕숭아학당 명장면뽕숭아학당 정보를 알아보자!

시청하면서 내가 느낀 점은 '이 프로그램 대박 날 수 밖에 없겠다.'였다.

지금 모든 미디어의 최고 화제라고 할 수 있는 미스터트롯의 스타들이 나와서 시청자들을 들었다놨다 하는 시간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뽕숭아학당 명장면뽕숭아학당의 임영웅 어머니와 F4

나 역시도 이 프로그램에 마음을 사로잡힌 이유가 그저 웃기기만 해서가 아니었다.

지금 가장 핫한 미스터트롯의 트롯맨 4인방과 물 흐르듯 재미있게 흘러가는 MC붐의 진행이 이 프로그램에서 눈을 떼지 못하게 하는데에 한 몫 했다.

역시나 내 예상처럼 <뽕숭아학당>의 첫 방송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기준으로 13.245%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에 방영했던 <트롯신이 떳다>의 시청률이 7.5%인 것을 보면, 정말 미스터트롯의 트롯맨들의 파워가 얼마나 강력한지 알 수 있다.

뽕숭아학당 명장면뽕숭아학당 귀여워요 다들

또한 밤 10시라는 방영시간을 고려했을 때, 부모님과 함께 볼 수 있는 시간대임을 고려해서 웃기기만 한 것이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안아주면서 부모님에 대한 마음으로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촉촉히 적셔놓았기 때문에 사람들의 호응이 더욱 좋지 않았나 생각된다.

쉽게 말해서 영상 자체가 '감동' 이었다.

트롯맨들의 과거가 모두 힘든 삶의 연속이었음으로 제각기 다 슬픈 사연과 과거를 가지고 있었다.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모두가 그랬다.

뽕숭아학당 명장면뽕숭아학당의 감동포인트였던 이찬원의 울음바다

이찬원은 엄마와 영상통화를 시도하자 그저 어린아이처럼 '엄~마~보고싶어..'하면서 우는데 그 장면에서는 아마 전국의 엄마들이 다 울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내가 가장 슬펐던 장면은 장민호의 <아들은 말합니다>였다.

이 곡은 장민호의 노래 '남자는 말합니다'를 개사해서 부른 것인데, 정말 모든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겨다 준 곡이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면 장민호의 <아들은 말합니다>를 감상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piB3SB42DQ

울음을 참으며 노래하는 장민호와 그 모습을 보는 장민호 어머니의 모습 때문에 정말 눈물에서 즙이 마르지 않고 계속 나왔다.

신선한 기획에 따른 높은 시청률 13.246% (동시간대 예능 1위)

사실 이 프로그램은 기획이 한 몫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학당에서 그저 연예인들이 나와서 꽁트하고 노래부르고 했으면 이렇게 화제가 되지 못했을텐데, 미스터트롯 트롯맨들의 부모님은 섭외해서 그들의 노래도 들어보고, 또한 이찬원의 어머니 역할을 했던 홍현희의 매끄럽고 재미있는 진행이 정말 크게 한 몫 하였다.

또한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어머니 그리고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미안함을 가수들의 어머니를 초대해서 보여줌으로써, 모든 사람들의 공감대를 얻어내는 것에 성공했다고 할 수 있겠다.

뽕숭아학당 명장면사슴고에서 온만큼 눈이 사슴같은 장민호

<뽕숭아학당>의 클라이막스라고 생각되었던 부분이 바로 '엄마에게 바치는 노래' 였다.

많은 사람들이 <뽕숭아학당>에 열광하는 이유는 바로 '감동'이라는 포인트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요즘 시기도 어렵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생계문제 때문에 웃을 일이 얼마 없는 차가운 시기를 지나고 있다.

그런데 이런 시기에 미스터트롯 트롯맨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감동'을 사람들이 받는 이유는 트롯맨들이 너무나 순수하고 진실되게 트롯이라는 노래에 마음을 담아서 부르기 때문이 아닐까 싶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위로를 받는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그럼 본방송 못본사람은 재방송 봐야지!(방송시간)

뽕숭아 학당의 방송시간은 매주 수요일 밤 10시 

하지만 본방송을 못봤을 경우에는 재방송으로 시청해도 된다.

재방송의 경우에는 TV 조선에서 바로 다음날인 목요일 16:00 / TV조선2에서 금요일 21:30 에 한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수요일 22:00 본방송(TV조선)

목요일 16:00 재방송(TV조선)

금요일 21:30 재방송(TV조선2)

뽕숭아학당의 방영 전 논란

뽕숭아학당은 방영 전에 논란이 있었다.

동시간대에 방송되는 <트롯신이 떳다>에 고정으로 출연하는 장윤정, 설운도, 주현미, 김연자 등이 동시간대 경쟁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뽕숭아학당>에도 출연을 하기 때문이다.

모든 회에 걸쳐서 다 나오는 것은 아니고, 1회에 각 1~2명정도가 출연해서 미스터트롯 트롯맨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형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실 트로트의 전설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보다도 지금은 미스터트롯의 트롯맨들의 인기가 더 하늘을 찌르고 있기 때문에 시청률도 <트롯신이 떳다>의 약 2배 가까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을 해본다.

제목이 왜 뽕숭아학당이야?

나는 그저 학교컨셉의 프로그램이라 봉숭아학당을 따라서 '뽕'숭아학당이라고 네이밍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그것과는 상관이 없었다. 개그 프로그램중에 <봉숭아학당>은 나와서 패널들이 웃기고 즐거움을 주는 프로그램이었다면, 

뽕숭아학당 명장면F4 앨범도 나온다고 한다

<뽕숭아학당>의 제작의도는 '미스터트롯'이 탄생시킨 트롯맨 'F4'가 

대한민국 최고의 트롯가수 그리고 국민가수로 거듭나기 위해서 

여러분야에 걸쳐서 배움을 이어 나간다는 '성장 예능 프로그램'인 것이다.

앞으로 <뽕숭아학당>을 통해서 성장해나갈 트롯맨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앞으로 누가 출연할까?

레전드로부터 최고의 가수 그리고 국민가수가 되기 위해서 여러가지 분야에서 트레이닝을 받을 예정인데 5월 20일에는 백지영이 첫 게스트로 나오게 된다.

뽕숭아학당 명장면백지영 레전드와 함께 한 무대

백지영을 처음으로 앞으로 장윤정, 설운도, 김연자 등 많은 레전드 가수들이 나와서 그들을 지도해준다고 한다.

백지영은 게스트가 아니라 선생님으로 출연하는 것으로 F4에게 가요계 레전드로써 기술을 전수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백지영과 함께 꾸미는 무대가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보여 더욱 기대가 많이 된다.

오늘도 수요일이기 때문에 밤 10시에 TV조선에서 본방사수 해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