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주가 분석

    많은 이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는 주식이 있다.

    바로 '씨젠'이다.

    감히 <씨젠 광풍>이라고 불릴 정도로 바이오 테마 주에서 어마어마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주식이며, 많은 이들이 이미 이 세상 주식이 아니라고 부를 정도의 '폭주'를 보여주고 있다.

    실적의 중요성과 앞으로 씨젠의 전망까지 알아보자.

    씨젠은 지금 시가총액이 7조이며 코스닥에서 셀트리온헬스케어 다음으로 시총이 큰 종목이다.

    많은 이들이 씨젠이 30만원의 벽을 돌파하고 더 오를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진 이 시점에 오히려 이 회사는 대박을 터뜨린 회사이기도 하다.

    문재인 대통령이 씨젠을 방문했을 정도이기 때문에 긴 설명이 필요 없겠다.

    사실 씨젠의 고점이 얼마일까? 이런 말은 사실 특별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예측할수도 없고, 그래서 우리가 객관적인 자료들을 한번 살펴봐야 한다.

    - 현재 코스닥 시가총액 2위

    - MSCI 지수 편입 가능성 대두됨

    - 해당 지수 편입시에 기관 투자자,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 수요가 추가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2019년 씨젠의 실적

    - 매출액 1220억

    - 영업이익 224억

    - 당기순이익 267억

    게다가 1분기 매출만 보아도 817억에 영업이익 398억으로 당기순이익 337억

    - 2분기 예상 실적(증권사 컨센서스 평균)

    매출액 2572억, 영업이익 1349억, 당기순이익 1087억 으로 전망됨.

    영업이익률은 50%가 넘을것이고 당기순이익은 1000억이 넘을 것으로 어마어마하게 높게 평가했다.

    하나금융투자에서는 2분기의 매출액이 284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70% 증가할 것이라 전망했으며, 미래에셋투자는 3050억원으로 추정했다.

    상장사의 실적 발표는 분기가 끝난 이후 45일 안에 발표를 해야 하므로 조만간 씨젠의 실적발표가 될 예정이고, 많은 이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씨젠 더 오를까?

    씨젠 더 올라갈 가능성도 농후하나, 이번달에 너무 많이 상승했다.

    실제로 씨젠은 이번 달에 125%나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많은 주식들이 급등하면 그 뒤에는 급락이 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지금 가격에서 10~20%정도는 조정될 가능성도 있다는 점을 알야아 한다.

    매수가격이 3~4만원 정도인 사람들이라면 지금 절대 팔면 안된다. 하지만 씨젠이 30만원을 돌파할 것을 예상해서 아니면 30만원보다 더 갈거라고 예상해서 들어가는 매수자라면 나는 추천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조정이 들어갈 확률이 높다고 예측되어지기 때문에 '추세추종'으로 수익실현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더 갈 가능성도 있지만 쫓아가기는 부담스러운 상승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씨젠 아직도 화제인 이유

    천종윤 씨젠 대표의 발언이 그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분기가 끝나기 전까지 실적 예상은 어렵다"라고 이야기 했으며, "아마 시장에서 추정하기 어려울 정도일 것"이라고 말을 했기 때문에 더욱더 화제가 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추가적인 매출 확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코로나19가 올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은만큼 전 세계의 정부가 진단키트를 비축하는데에 노력할 것이고, 2분기의 수출액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은 약간 보수적으로 볼 필요는 있지만, 기대가 되는 종목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