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꿍's Life Report

728x90

두산퓨얼셀 매출액 증가에도 주가 하락이유

두산퓨얼셀이 매출액 증가에도 주가는 하락하는 이유를 아래에서 알아보자.

 

<두산퓨얼셀>은 기존 두산에서 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서 재상장 된 업체이다.

건물 및 주택, 발전용 연료전지의 원천기술을 보유(중요) 친환경 에너지 설비 제조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발전용 연료전지로 PAFC(저온 인산형 타입의 연료전지)타입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국내에서 발전용 연료전지로 시장점유율은 단연 1위인 기업이다.

독보적 점유율(70%)을 가지고 있는 구내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자이다.

장기적으로 봐서 두산퓨얼셀의 산업이 성숙화 과정에 이르게 된다면 기자재 판매와 더불어 늘어나는 유지보수의 매출 비중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최대 주주는 '두산'이다.

두산에서 연료전지 사업만을 분할해서 상장시킨 회사이며, 기존에 두산이 가지고 있던 사업을 분할한 것으로 두산 솔루스는 동박사업을 그리고 두산퓨얼셀은 연로전지 사업의 확장을 위해서 분할했다.

'연료전지 사업'에 대해 알아보자.

연료전지는 수소를 포함한 연료가 공기중의 산소와 만나서 전기화학 반응을 일으키며 이에 따른 화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주는 사업이다.

크게는 열과 전력 두 가지의 에너지로 변환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연료전지의 응용분야와 미래전망

연료전지는 모듈형태로 제작되어서 수송, 이동전원, 백업전원, 가정용 열병합발전에 주로 사용된다.

지금 상업용으로써 가장 발전된 분야가 바로 수송과 발전용이다. (현대자동차, 두산퓨얼셀)

전 세계적으로 2030년까지 5,000개 이상의 수소충전소가 설치될 계획이며, 연료전지 모빌리티의 운행으로 인해서 하루에 약 2,000만 배럴의 기름을 수소가 대체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050년 경에는 연간 CO2 배출량을 4억 4,000만 톤 감축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는 명분과 가치가 따르는 사업분야라 할 수 있다.

연료전지의 시장성에 대한 분석

연료전지의 시장성에 대해 아래에서 분석해보겠다.

 

연료전지의 글로벌 시장성에 대한 것도 반드시 체크를 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다. 앞으로 연료전지의 글로벌 수요를 체크하는 것은 투자의 가장 기본이기 때문이다.

연료전지 글로벌시장은 2018년 2조 원에서 2030년 40조 원까지 이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으며, 연평균 30%의 기대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연료전지 국내시장의 상황은 2025년까지 연평균 기대 성장률이 20%를 상회하며 2020년 현재 시장규모 3,800억에서 2030년 2조 5천억 원 까지 전망되고 있다.

두산퓨얼셀 주가의 하락의 이유와 반등여부

두산퓨얼셀 주가의 하락이유와 반등 여부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자.

 

두산퓨얼셀 주가 하락의 시작은 10월 5일 장 마감 후 시작되었다.

장 마감 후 두산퓨얼셀의 지분에 대한 대량매각(블록딜)을 선언했으며, 6일에 그 지분의 절반이 팔려나갔다.

시장에 물건이 많이 나오니 가격이 하락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로 인해서 두산퓨얼셀의 주가는 약14%가량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당시 3만7천원까지 떨어져서 주주들의 분노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결국 블록딜로 인해서 팔린 물량은 두산측에서 목표로 한 판매물량의 절반가량이었지만, 그것으로 재무구조의 개선을 위한 노력을 충분히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지금 가격이 떨어졌다고 해서 결코 아쉬워할 일은 아니다. 두산퓨얼셀은 이른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대표되는 연료전지 산업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점유율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수소차분야와 연료전지 분야의 성장세와 함께 꾸준히 성장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등여부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친환경 정책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두산퓨얼셀

친환경 정책은 정부에서 행하는 '그린 뉴딜'만 봐도 알 수 있듯 <핵심 정책> 중 하나다.

그 중에서 연료전지는 친환경 개념에 정확히 부합하는 사업분야이며, 급성장 하고 있는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차지한다. 특히나 연료전지 중 두산퓨얼셀의 인산형 연료전지(PAFC)가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친환경, 연료전지 시장 자체가 개화 단계에 있으며, 동종기업인 대부분의 발전용 연료전지 업체들이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걸 보면 1~2년 후의 실적을 기준으로 두산퓨얼셀은 어마어마한 잠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두산퓨얼셀의 적절한 가치평가는 지금 당장의 실적보다는 장기적 성장성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최근 10월 30일 기준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이 두산퓨얼셀 주식을 10만 주 이상 순매도 하며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원인이 되었다.

단기적으로 트레이딩을 하려는 주주들에게는 아직 변동성이 있기에 함부로 매수나 매도를 하라고 추천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장기적으로 두산퓨얼셀의 성장동력을 보고 투자한다면 어느정도 관망하다가 가격이 조금 더 내려왔을 때 추가매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에이치엘비 주가 상승하는 이유(+호재 분석)

현재 에이치엘비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에이치엘비 주가 상승에는 여력이 남아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의견이고 반대의견도 충분히 있을 수 있음) 오늘은 그 근거와 이

ikggung.kr

 

엔씨소프트 주가 100만원 가는 이유(+주주가 해야할 일)

엔씨소프트 11월 16일 오늘 실적발표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게임회사들에게는 실적보다 중요한 것은 신작게임의 출시가 정말 중요하다. 신작게임이 나오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주가의 방향이 결

ikggung.kr

 

 

파괴적 혁신을 추종하는 ARKK ETF 지금 사도 될까

요즘 직접 주식에 투자하는 직접투자의 형태도 많지만 전문 운용사들에게 맡기는 수수료가 저렴한 방식의 ETF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투자 방식 중 하나이다. 그런데 어떤 ETF에 투자해야할지

ikggung.kr

 

테슬라 주가 실적은 좋은데 왜 하락할까?

테슬라는 지난 21일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지만 주가는 오히려 하락했다. 왜일까? 오늘은 좋은 실적에도 주가가 오르지 못하고 있는 몇 가지 이유를 추측해보려고 한다. 장기투자포인트에는

ikggung.kr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