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호탕 만들기 효능

익꿍 2020. 6. 4.
반응형

건강에 있어서 아마 가장 큰 적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내장 지방' 즉 비만일 것이다.

이 내장지방과 이로 인해서 생기는 내 몸안의 만성 염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음료'가 있다면?

왕실에서 마셨던 건강음료

제호차

이 글을 읽는 독자들중에 뱃살의 두께가 두껍지 않고 얇으면서 딱딱한 햇살을 가지고 있다면?

그렇다면 당신은 염증이 만성이 되어버린 '만성 염증' 관리를 해야한다고?


만성염증출처 MBN 엄지의 제왕


'만성 염증'이 무서운 이유는 증상이 크~게 없다는 것이다.

조용히 나의 몸을 갉아먹는 것이 바로 '만성 염증'인데, 이 '만성 염증'으로 생기는 질환의 종류만 보아도 약 36,000가지라고 한다.

그리고 이 만성염증이 우리 몸에 많을수록 남성은 약 40% 여성은 약 30%의 <암 발생 확률>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이것에 도움이 되는 우리의 선조들이 왕실에서 마셨던 차가 있다면 관심이 생기지 않는가?

염증수치는 사망수치와도 관련이 있다?


제호차차는 플레이팅도 중요하다


일본 게이오기주쿠대학교 의학부와 영국 뉴캐슬대학교에서 연구한 결과를 따르자면, 내 몸안의 염증 수치가 높아질수록 내 사망 수치도 함께 증가한다라는 연구결과도 이미 찾아볼 수 있었다.

만성염증이 의심되는 경우는?

'만성 염증'은 가히 만병의 근원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 염증은 특히 뱃살의 두께가 두껍지 않고 딱딱해서 <내장 지방>이 많은 사람들일수록 발생할 위험성이 높다고 한다.

나도 내 뱃살이 어떤지 공부하면서 함께 만져보게 되었다.

다행히 뱃살이 두껍고 말랑말랑....(좋은건가?)

알고보니 내 몸속의 내장 지방들이 만성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이었다.

그래서 뱃살과 만성염증 두 가지를 한번에 줄이고자 한다면 채소 위주의 식사 뿐만 아니라 <운동>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운동은 당연한거고, 내장지방 줄이고 만성 염증 잡는 차가 뭐라구?

생강과 계피 매실청만 있으면 되는 '한방 건강 음료'

<제호탕>은 조선 시대 왕실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건강을 위해서 마셨던 스페셜한 음료다.
아마 왕들이 운동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지방이 몸 안에 많이 낄 수 밖에 없었고, 그래서 이 음료를 개발한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제호탕의 효능

'제호'의 뜻을 알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
제호는 뜻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째로 자양이 풍부한 음료를 가리키며, 맛이 좋고 자양분이 많다는 뜻도 있고, 인품이 훌륭함을 비유하는 세번째 뜻도 있다.


<동의보감>에서는 사람들의 더위를 풀어줄 수 있고, 가슴이 답답하며 목이 마른 현상을 멈출 수 있도록 해준다고 적혀있기도 하다.
그 만큼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효능이 보장된" 차라고 할 수 있겠다.

제호탕의 효능

1. 갈증의 해소
2. 더위를 풀어줌
3. 내장지방 인자의 억제
4. 체중 감량
5. 만성 염증에 도움
6. 가슴의 답답함을 해소시켜 줌

계피계피 예쁘게 생겼다

대표적인 항염식품으로 알려져있는 계피

혈액을 잘 통해게 해서 혈액의 순환을 돕고 위장을 튼튼하게 한다 - 동의보감


매실푸른 보약으로 알려진 매실 맛있어보이지만 ...한입 깨물면..

매실은 지금 제철이기 때문에 더욱 더 효과가 좋은데, 이 매실은 <푸른 보약>으로 불리는 정도로 해독에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매실 속에 함유된 구연산은 혈액 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도움을 주고, 결과적으로 만성염증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생강생강은 그냥 생강만 차로 만들어서 마셔도 맛있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내장지방을 태워준다. 또한 '쇼가올' 성분은 내장지방의 생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만성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제호탕의 재료와 조리법

<제호탕 준비물>

- 물 1리터

- 매실청 500ml

- 생강 50g

- 계피50g


1. 물 1L를 붓고, 생강과 계피를 넣고 약불에 끓인다.

약불에 끓일 때는 생강과 계피의 성분이 충분히 우러나도록 1시간 정도 끓여주어야 한다.

2. 1시간 후에 매실청 500ml를 추가로 더 넣은 후에 약불로 30분간 더 끓여준다.

3. 30분을 더 끓인 후에는 건더기를 모두 건져내고 진액을 냉장고에 보관한다.

4. 완성된 제호탕 진액을 원하는 농도에 따라서 담아 마신다.


이 제조법은 '엄지의 제왕'에서 나온 간단한 제조법일 뿐이고, 실제로 만드는 재료는 오매육과 초과, 백단향, 사인, 꿀의 재료가 들어간다.

또한 제조방법도 모든 재료를 곱게 갈아서 꿀과 섞은 후에 10~12시간정도 꾸덕해질 정도로 중탕으로 조리는 것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