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10월에 바로 배당받는 배당주 추천 TOP5

    매달 누군가가 내가 일한 월급 말고도 돈을 꼬박꼬박 내 통장에 넣어준다면 당신은 어떤 행동을 취할 것인가?

    재투자를 할 수도 있고, 내가 평소 사고싶었던 물건을 살 수도 있으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도 있다.

    오늘 위의 꿈같은 일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당신이 꼭 알아두면 좋은 미국주식 배당주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집중해서 보기를 바란다.

    배당받을 수 있는 종목 알아보기

    1. 시스코시스템즈(CISCO) - (CSCO)

    서버관련 장비/시스템 회사로 보면 된다. 한 때 전 세계 네트워크 장비 시장의 3분의 2를 혼자 독식했던 때가 있었다.

    코로나 이후에 회복을 하는줄 알았는데 다시 급락해서 떨어진 상태다.

    지금이 시스코에 들어가야하는 시기인지, 아니면 이대로 주저앉을 종목인지 한번 고민해봐야한다.

    시스코의 시총은 166B이며 배당금은 $0.36으로 3.75%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당금으로 지급하며, 배당성향은 47%이다.

    시스코는 그럼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시스코는 하드웨어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다.

    클라우드 보안/소프트웨어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것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진입을 한다면 주가하락은 금방 다시 만회할 가능성이 있다.

    실적 발표 후에 엄청난 하락을 했으나 지금이 소위 '줍줍 타이밍'이 될 수도 있다는 것.

    배당락일은 10월 1일로 9월 30일까지 매수해야만 배당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2. AT&T - (T)

    AT&T 중에서 반드시 (T)임을 확인하고 구매할 것을 권한다.

    AT&T는 올해 초와 비교해보면 약 30%에 가까운 하락폭을 겪어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알만한 기업 중 하나이다. 한국의 SK/KT/LG 와 같은 회사라고 생각하면 된다.

    현재 코로나 사태로 하락을 겪은 이후 다른 종목들과는 다르게 반등이 거의 없이 하락 상태 그대로 가격이 머물러있는 상태다.

    시총은 200B 이상이며 배당금도 $0.52로 배당률이 7%이상인 고배당 종목이다.

    배당 증가는 36년동안 지속되었으므로 어마어마한 성장을 보인다고 볼 수 있겠다. 결국 우리나라에도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5G의 통신의 최종 수혜주가 될 것으로 보이기도 하고, 그 이외에 컨텐츠 서비스도 포함시킨다면 결국 상승할 수 밖에 없는 주식종목 중 하나이므로 여유가 된다면 '줍줍' 해보도록 하자.

    배당락일은 10월 8일이니 그 전에 종목을 구매해서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3. 버라이즌 - (VZ)

    AT&T와는 또다른 통신관련 종목이다.

    코로나사태로 인한 하락 이후에 결국 다시 회복해서 가격이 그리 많이 빠졌다고 보기 힘든 상태다. 이미 코로나는 극복한 종목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다.

    시총은 245B이며 배당금은 $0.63으로 배당률 4.23%이다. 배당은 7년동안 증가했다.

    배당락일은 10월 8일로 AT&T와 같다.

    버라이즌 또한 5G의 수혜기업으로 전망이 나쁘지 않은 상황이며, AT&T와는 다르게 화상회의 플랫폼인 '블루진'을 인수해서 앞으로 화상회의 관련해서도 전망이 나쁘지 않다. 

    참고사항으로 삼성전자도 버라이즌과 8조원 대의 5G 장비를 계약한 상태라는 점.

    4. 넷앱 - (NTAP)

    넷앱은 연초와 대비해서 약 30%이상 하락한 상태다.

    이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를 하는 회사라고 하면 될 것 같다.

    코로나 이후에 회복을 하지 못한 이유는 매출이 부진하기 때문이다. 배당률은 4.58%를 가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에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관리하는 등 유망한 업종임에는 틀림없으나, 매출면에서 부진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라고 말하고 싶다.

    배당은 7년동안 증가해왔으며 배당락일은 10월 8일이다.

    5. 제너럴다이내믹스 - (GD)

    연초 대비 하락률은 20%정도이며 현재 코로나 이후에 반등하고 있는 중이라고 보면 되겠다.

    이 주는 배당주로 매우 추천할만한데 그 이유는 미국의 항공우주와 방위산업을 담당하는 업체라고 보면 된다.

    전 세계 방위산업체 가운데서 매출 5위를 하고있는 어마어마한 업체라고 볼 수 있으며, 육/해/공 모든 군을 막론하고 IT분야와 미군의 여러 정보통신 쪽 분야도 관여되어 있는 회사이다.

    제너럴 다이내믹스의 F-111F 전투기(출처 - 지식백과)

    국가 산업을 맡고 있는 업체이므로 망할 위험이 타 기업에 대비해 굉장히 적은 회사라고 볼 수 있다.

    배당금은 1.1$이며 배당률은 3.18%이다.

    배당증가 또한 26년동안 해온 기업으로 안정적 소득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눈여겨 볼만한 업체이다.

    배당락일은 10월 8일이다.

    배당주 배당받을 때 참고사항

    배당을 받으려면 배당락일에 매수를 하는것이 아니라 배당락일보다 하루 전에는 매수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꼭 명심하자!

    지금까지 10월달의 배당주를 알아보았다. 가파른 성장곡선을 그리는 성장주도 좋은 주식이지만 나에게 안정적으로 꾸준한 소득을 만들어내주는 배당주도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하나쯤 있으면 좋은 종목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