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물회 추천 내돈내산 찐후기 도두해녀의집

2021년 11월 29일 by 익꿍

    목차 (Content)
반응형

여자친구와 제주도에 처음 도착해서 미리 예약해놓은 렌트카를 찾은 이후에 바로 방문하려고 했던 음식점이 있다. 아무래도 제주도에 왔으면 처음 시작은 물회와 전복죽으로 해야할 것 같아서 미리 찾아놓았던 음식점이다. 사실 제주도에는 먹고 싶은 음식도 많고 가봐야하는 음식점도 너무 많아서 고민이 많이 됐지만, 원래 물회를 좋아하던 나로써는 바로 이 집으로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출발했다.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차를 사서 소유하기보다는 장기렌트로 계약한 기간만 탄 후에 다른차로 바꾸는 것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ikggung.kr

 

결혼식 웨딩카 롯데렌터카에서 렌트했던 솔직후기

여자친구와 내가 백년가약을 맺는 결혼식 준비를 하면서 웨딩카를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나는 중형차를 몰다가 판매하고 뚜벅이생활을 하거나 여자친구에게 가끔 차를 태워

ikggung.kr

제주 물회는 도두 해녀의 집에서

제주 물회 도두 해녀의 집

전복 물회 맛집이라고 소문난 <도두 해녀의 집>은 제주도를 방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집이다. 가게 이름에 <해녀의 집>이라고 쓰여있는만큼, 해녀분들이 가져오신 '자연산' 해산물로 요리를 내주는 것으로 유명한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오픈시간인 10시 전에 도착을 해서 주차장에 파킹 해놓고 요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100% 제주에서 난 자연산 해산물만을 사용

제주 물회 맛집으로 소문난 도두 해녀의 집이 유명해진 이유는 아마 100% 자연산만을 사용하는 요리 때문일 것이다. 사실 물회를 판매하는 곳은 여기저기 널려있기 때문에, 그리 특별하지 않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자연산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먹는 다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제주 평대 전망좋은 카페는 여기

와이프가 된 여자 친구와 첫 제주도 여행을 떠났다. 그리고 여러 곳을 들렀고, 그중에서 기억에 남는 곳들을 기록으로 남겨보려고 한다. 이곳은 와이프와 제주도에서 집으로 돌아오기 전에 마지

ikggung.kr

도두 해녀의 집 영업시간

도두 해녀의 집 영업시간/브레이크타임

도두 해녀의 집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중간에 한 시간 30분의 브레이크타임이 있다. 오픈 하자마자 입장하는 '나같은' 사람들부터 시작해서 직원분들이 쉴 새 없이 일을 해야하기 때문에, 아마 브레이크타임에 재료손질 뿐만 아니라 직원분들의 휴식시간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매일매일 주문 가능한 음식이 다르다?

주문가능한지 미리 체크할 수 있음

가게 외부에 메뉴판이 붙어있는데, 이는 가격을 알려주려는 목적보다는 오늘 방문한 손님들이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지 미리 알려주는 '게시판'역할을 한다. 만약 한치덮밥을 먹으러 왔는데, 위의 사진처럼 '주문불가능'이라고 되어있다면 웨이팅 하는 시간이 아까워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항상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의 1순위와 2순위를 정해놓기를 추천한다.

 

메타버스에 올인한 페이스북 투자해야하는 이유 2가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SNS라고 하면 아마 10명 중에서 9명은 페이스북을 꼽을 것이다. 젊은 층에게는 당연 인스타그램이나 스냅챗, 틱톡이겠지만, 중년층까지 커버하는 SNS는 아마 페이스북이

ikggung.kr

화장실은 외부에 위치하고 있다

도두 해녀의 집 화장실은 음식점 내부에 있지 않고, 외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게를 나와서 오른쪽으로 벽을 따라 돌면 된다. 외부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약간 아쉬운 부분은 있었다.

도착하면 반드시 해야할 것

도착하면 무조건 해야할 것이 있는데, 바로 <웨이팅 목록 작성>이다. 처음 방문하는 우리는 멀뚱멀뚱 가만히 서서 문 앞에서 기다렸는데, 우리보다 10분정도 늦게 오신 분이 오자마자 웨이팅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다. 우리가 맨 처음 와서 문 앞에 바로 서있어서 당연히 우리가 먼저 들어갈 줄 알았는데, 나중에 사장님이 웨이팅 목록에 써있는 순서대로 사람을 부르는 것을 확인했다. (다행히 나도 두번째로 눈치빠르게 써놨었음)

반드시 <웨이팅 목록 작성>잊지 말자!

사장님이 웨이팅 목록을 보고 입장시켜주셨다

도두 해녀의 집 내부

해녀의 집 내부는 그리 특별한 것이 없는 일반 음식점인데, 독특한 점은 서빙을 잘생기고 젊은 남자분들이 한다는 점이었다. 보통은 여성분들이 홀서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친절한 남자분들이 해주시니 뭔가 좀 색다르게 느껴졌다.(이름이 해'녀'의 집인데..ㅎㅎ)

도두 해녀의집 내부
반찬은 셀프

도두해녀의 집에서는 추가 반찬들도 매력적이고 맛있었는데, 추가반찬의 경우는 셀프로 가져다가 먹을 수 있도록 셀프바를 운영중이었다. 시국이 시국인만큼 마스크를 착용하고 셀프바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도두 해녀의 집 음식 맛은?

1. 전복죽

일단 첫번째로 전복죽을 먹었을 때 가장 놀랐다. 색부터 전복의 녹진함이 느껴지는 색이었으며, 전복이 통째로 들어있는 것은 물론이고, 전복의 내장으로 죽을 만들어서 그런지 감칠맛과 색깔이 상상 이상의 행복을 느끼게 해주었다. 진심으로 글을 쓰면서 또 먹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도두 해녀의 집 전복죽과 전복물회

2. 전복물회

도두 해녀의 집에 물회는 두 종류가 있다. 전복만 들어가있는 전복물회와 여러가지 해산물들이 들어있는 '특'물회가 있는데, 전복의 참 맛을 느끼고 싶어서 전복물회를 주문했다. 이곳의 물회는 전복과 물회국물(?)빼고는 들어있는게 없다. 하지만 밥을 말아서 국밥처럼 먹어도 되고 반찬과 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소면을 넣어서 먹는 물회를 생각했다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물회 안에 들어가는 전복의 탱탱함이나 신선함이 다른 전복들과는 급이 다르다고 느껴져서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였다고 기억되고 있다.

가격도 채 3만원이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어서 하나 더 주문해서 먹을까? 고민하기도 했지만, 제주에 먹을 것들이 워낙 많아서 포기하고 여기서 마무리하기로 했다.

도두 해녀의 집 한상

도두 해녀의 집 총평

제주에서 해녀들이 직접 따온 신선한 해산물을 먹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방문해보라고 하고 싶다. 하지만, 엄청나게 건더기(?)가 많이 들어있는 물회를 기대하고 온 사람이라면 실망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물회 말고 전복죽을 먹는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것이라 생각한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전복죽으로는 느낄 수 없었던 녹진한 그 감칠맛을 아직도 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인플레이션 시대의 투자방법 7가지

지금 이 시대는 예금과 저축의 시대가 끝났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 선진국들은 제로금리를 넘어 마이너스 금리를 눈앞에 두고 있는 곳들이 많고, 예전의 사고방식으로 돈을 저축만 해서는 부자

funformation.tistory.com

 

써보기 전엔 모르는 알뜰폰 단점 5가지

아마 알뜰폰을 써보기전에는 내가 언급하려는 단점보다는 알뜰폰이 저렴하다는 장점만이 보일 것이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나면 알뜰폰의 단점도 확실히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번 글에

ikggung.kr

 

3분만에 신용점수 올리고 대출이자 줄이는 방법

3분만에 신용점수를 올리고 대출이자 줄이는 방법 요즘 신용등급이 신용점수제로 바뀌면서 아마 당황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적응하기도 어렵고, 또 뭔가 새로워졌다는 생각에

ikggung.kr

 

비트코인 간접투자 ETF 분석(BLCN, BLOK, KOIN)

비트코인 간접투자 ETF 분석(BLCN, BLOK, KOIN) 요즘 비트코인의 엄청난 상승은 마무리되었지만, 우리가 잘 몰랐던 알트코인들이 폭발적인 상승을 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인 사람들

ikggung.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