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 KT 휴대폰 부가서비스 5분만에 해지하는 방법

    휴대폰을 구매할 때 자급제폰이 아니라면 대리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것이 단말기 가격의 조정과 더불어 부가서비스 가입일 것이다. 부가서비스를 몇 개월 유지해야 하고, 몇 개를 이용해야 한다는 조건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사실 부가서비스라는 것이 워낙 소액이다 보니 다들 시간이 지나도 부가서비스를 알게 모르게 일정 기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해지는 고사하고 확인조차 안 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쓸데없는 휴대폰 부가서비스를 바로 확인하고 해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다만, 이번 포스팅은 KT를 사용하는 사람만 해당되는 것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KT휴대폰 부가서비스 조회

     

     

     

     

    부가서비스를 확인하면 일단 스마트폰에 <마이 케이티>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해당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이다. 일단 아래의 화면이 떴다면 50%는 성공이다.

     

    마이케이티 실행 시 나오는 첫 화면

    마이 케이티를 실행하고 나면 왼쪽 제일 위에 사진에 있는 빨간색 부분의 '줄 세 개'부분을 눌러준다. 저 부분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오게 된다.

    어떤 부가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을까?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요금/서비스>탭을 누르고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을 눌러준다.

    내 부가서비스 이용현황

    위의 사진처럼 내가 현재 어떤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용하는 부가서비스 중에서는 유료 서비스가 몇 개고 무료 서비스가 몇 개인지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나는 이미 포스팅 전에 부가서비스들을 대부분 해지해 놓은 상태라 유료 부가서비스는 1개뿐이다. 해지하고자 하는 부가서비스 오른쪽에 보면 빨간색으로 <해지>버튼이 있다. 그걸 눌러준다.

    매 월 550원씩 필요도 없는데 계속 나갔네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아래쪽에 <해지>를 꾸욱 눌러주면 완벽하게 부가서비스 해지가 끝난다. 생각보다 어플이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서 쉽게 해지할 수 있었다. 문자를 통해서 '114'번호로 KT부가서비스를 "그동안 이용해줘서 고맙다"고 고마움을 전한다.

    문자로 친절하게 부가서비스 해지 통보가 바로 온다

    이제 매 달 550원 아낄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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