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으로 번호이동하고 돈 번 후기

2022년 01월 13일 by 익꿍

    목차 (Content)
반응형

오늘은 약 10년간 꾸준히 사용했던 KT에서 요즘 대세로 떠오른 KT M 모바일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한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는 데이터 ON비디오라는 요금제로 가족 결합할인을 받아서 약 7만 원 정도 가격의 통신료를 매 달 내고 있었다.

매 달 7만 원을 통신요금으로 내고 있었던 나에게 옆자리에 앉은 친구가 자신이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을 했더니 매 달 내는 통신비가 반 이상 줄어들었다며 나에게도 써보는 게 어떻겠냐고 물어봤다. 그래서 알뜰폰으로 변경을 해보겠다고 결심하고 인터넷으로 유심을 주문했다.

알뜰폰 셀프 개통하기

기존의 이동통신 3사와 다르게 셀프로 개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알뜰폰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고를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요금제를 어떠한 약정도 없이 쓸 수 있기 때문에 누구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고 내가 직접 DIY 하는 통신 요금제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아래에서 직접 개통하는 방법을 소개할 테니 그대로 따라 하기 바란다.

개통 전 주의사항

새롭게 구매한 유심은 반드시 개통한 이후에 결합시켜주어야 한다. 혹시 몰라서 개통 전에 유심 먼저 꼽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그럴 경우 개통이 안되거나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개통절차를 완료한 이후에 휴대폰에 유심 결합을 하기 바란다.

 

선택약정 25% 할인 1년 2년 차이점은 뭘까?

선택약정 25% 할인 1년 2년 차이점은 뭘까? 요즘 휴대폰들은 기계가 워낙 좋게 나오기 때문에 보통 2년을 쓰고 바로 바꾸거나 혹은 2년이 되지 않아서 바꾸는 경우가 거의 없다. 대부분 휴대폰을 2

ikggung.kr

 

써보기 전엔 모르는 알뜰폰 단점 5가지

아마 알뜰폰을 써보기 전에는 내가 언급하려는 단점보다는 알뜰폰이 저렴하다는 장점만이 보일 것이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나면 알뜰폰의 단점도 확실히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번 글에

ikggung.kr

1. 통신사를 정하고 유심을 주문한다

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에 담겨 온 유심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통신사를 골라야 한다. MVNO통신사는 기존의 이동통신 3사의 회선을 빌려서 운영하는 통신사인만큼 통화 품질에 대해서는 기존 이동통신 3사와 같다고 할 수 있다. 그러니 통신품질에 대한 걱정은 하지 말고, 다양한 선택지들이 있으니 골라보기를 바란다.

다양한 MVNO(별정통신) 회사들이 있는데 SK 7 모바일이나 KT M 모바일, 프리티 모바일, KB리브 모바일, CJ헬로모바일 등등 정말 다양한 회사들이 별정통신사를 운영 중이다.

각각의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원하는 통신사를 골라서 해당 회사의 USIM을 주문하면 일단 첫 단계는 성공이다.

2. 유심을 받았다면 구성품을 확인해보자

설명서를 읽어준다

유심을 받으면 안에 개통을 하는 방법과 더불어 유심칩이 들어있는 카드 + 아이폰 전용 유심 분리용 도구가 들어있다. 일단 개통해야 하니까 설명서를 잘 읽어보자.

개통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첫 번째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사에게 개통을 요청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직접 요금제와 가입유형을 선택하고 홈페이지에서 셀프 개통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

 

유심분리용 도구와 유심칩 그리고 고객센터 운영시간

각 통신사마다 고객센터와 개통센터의 운영시간과 전화번호가 있을 텐데, KT M 모바일의 경우 고객센터는 오전 9시부터 12시 / 오후 13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개통센터도 운영시간은 같다. 

  • 개통센터 전화번호 : 1899-0034
  •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99-5000(KT M 모바일 휴대폰의 경우는 114)

3. 셀프 개통을 위한 홈페이지 접속

케이티엠모바일의 홈페이지

케이티엠 모바일 알뜰폰을 개통하기 위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무약정 유심> 탭에서 <셀프 개통 가입하기> 탭을 눌러준다. 가이드라인이 홈페이지에 나와있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서 해주기만 하면 된다.

4. 가입에 필요한 정보 입력

신규/번호이동 여부와 요금제를 선택한다

이 페이지에서는 첫 번째로 내가 알뜰폰 요금제에 신규로 가입하는 것인지 아니면 번호이동을 통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이통 3사의 번호를 옮겨올 것인지 정하고 나에게 맞는 금액의 요금제를 선택하는 과정이다.

📌나의 상황에 맞는 요금제를 고르자

나의 경우는 번호이동을 하면서 <모두 다 맘껏 11GB+>라는 요금제로 변경했는데, 변경한 이유는 기존에 이용하던 요금제에 비해 데이터 무제한인 건 비슷했는데 가격이 2배 이상 차이가 났고, 일단 내가 한 달에 데이터를 30기가 정도 쓰는데 하루로 나눠보면 1기가 남짓 사용하는 거라 매일 충전되는 2기가의 데이터면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했다. 요금제의 가격은 정가는 49,200원이지만, 할인 프로모션으로 나는 매월 33,000원이 채 되지 않는 금액에 데이터와 통화/문자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선택했다. 기존의 7만 원대에서 매 월 35,000원 정도의 돈을 벌 수 있는 요금제인 것이다.

나처럼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와 가입방법을 선택했다면 아래의 화면으로 넘어가자.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아무리 저렴한 알뜰폰이라 하더라도 본인인증을 통해서 신분 확인이 되어야 한다. 신분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하는 방법, 세 번째는 PASS앱과 계좌 인증을 하는 2ch 방식의 인증이다. 나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서 인증을 마쳤다.

받은 유심의 번호를 입력하자

유심을 받았다면 받은 유심의 번호를 입력해주어야 한다. 유심에는 각자 고유번호가 있으며, 유심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번호를 입력하고 이메일을 입력하면 이메일로 명세서를 보내주는 것으로 생각된다. USIM 번호를 모두 입력하고 나면 다음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5. 번호 이전 사전 동의하기

번호이전 사전동의하는 방법

내 경우는 원래 쓰던 통신사가 KT였기 때문에 1588-2935에 전화해서 번호이동에 대한 사전 동의를 했다. 해당 건에 대해서 사전 동의를 해야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통의를 해야 한다. 아래에서 각자 통신사마다 사전 동의를 얻기 위해 필요한 전화번호를 모아놓았으니 직접 확인하기 바란다.

각 통신사 사전동의 ARS 번호 확인하기

📍번호이동 진행 실패?📍

번호이동 진행을 다 완료했는데, 아래의 화면처럼 <번호이동 진행 실패>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 있다. 그럴 땐 당황하지 말고 5분 정도 뒤에 다시 시도해보면 아마 제대로 개통이 될 것이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개통이 완료될 때까지는 기존 통신사의 유심을 끼워서 알뜰폰 개통절차를 진행하고 개통이 완료된 후에 유심을 바꾸기 바란다.

개통실패라니!

다시 한번 시도하면 개통이 완료될 것이다. 저 화면이 나온다고 해서 절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왼쪽의 개통을 요청한 사진과 개통 후 이벤트에 대해 안내해주는 화면

기존의 이통 3사에서 옮겨오면서 가장 큰 장점은 아마 가격에 대한 부분일 것이다. 저렴해진 통신료와 더불어 매 달마다 신규로 가입한 고객들에게 알뜰폰 통신사 측에서도 여러 가지 혜택들을 제공해주고 있으니 참고해서 혜택이 좋을 때 번호이동이나 신규로 번호를 하나 더 만드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만큼 단점들도 분명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해보고 바꿔야 한다. 한번 변경한 것은 다시 돌이킬 수 없기 때문이다.

 

써보기 전엔 모르는 알뜰폰 단점 5가지

아마 알뜰폰을 써보기전에는 내가 언급하려는 단점보다는 알뜰폰이 저렴하다는 장점만이 보일 것이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나면 알뜰폰의 단점도 확실히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번 글에

ikggung.kr

개통 완료!

드디어 KT M 모바일로 개통해서 번호이동을 완료했다. 완료 후에는 유심칩을 내가 사용하던 휴대폰에 끼우고 휴대폰의 전원을 껏다켰다를 약 3번 정도 반복해주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혹시 폰 한 번만 껏다켰다 해놓고 개통 안됐다고 울고 있는 흑호는 없기 바라며 글을 마친다.

 

쓸데없는 KT 휴대폰 부가서비스 5분만에 해지하는 방법

휴대폰을 구매할 때 자급제폰이 아니라면 대리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것이 단말기 가격의 조정과 더불어 부가서비스 가입일 것이다. 부가서비스를 몇 개월 유지해야 하고, 몇 개를

ikggung.kr

 

중고폰 구매 했는데 선택약정할인 25% 불가 단말기라면

요즘 젊은 사람들도 재테크에 눈을 뜨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휴대폰이 나왔다고 바로 구매하기보다는 어느 정도 기다렸다가 중고폰으로 공기계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이유는

ikggung.kr

 

공기계 SK7모바일 알뜰폰요금제 개통 솔직후기

공기계 SK7모바일 알뜰폰요금제 개통 솔직후기 이번에 휴대전화를 아이폰8에서 아이폰12프로 모델로 구매하게 되면서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폰8이 공기계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이렇게 된 공기계

ikggung.kr

 

뜨는 재테크, NFT 플랫폼 '오픈씨' 5분만에 사용방법 이해하기

NFT가 요즘 메타버스와 함께 시장에서 정말 핫한 키워드로 손꼽히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제 자신의 작품을 여타 플랫폼에 판매하는 것이 아닌 블록체인화해서 NFT오픈마켓에 판매해서 작품의

ikggung.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