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루트 폭발 원인 영상 움짤

    지금 레바논의 베이루트에서 대형 폭발이 일어나서 사망은 70명이상, 부상자는 약 3,000명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다.

    폭발이 일어난 장소는 레바논의 수도인 베이루트 항구의 한 창고인데, 이 대규모 폭발로 인해 3,00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으며 레바논은 비상사태를 선포했으며, 내각을 비상소집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현지시간 4일에 보도했다.

    레바논 대통령인 미셸 아온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서 "레바논에 2주간의 비상사태를 선포한다."라고 밝힌 뒤에 "비상내각도 소집하겠다"라고 직접 올렸다.

     

    베이루트 폭발의 원인

    베이루트 폭발의 원인에 대해서 많은 추측이 있었다.

    하지만 레바논의 대통령의 트위터를 보고 많은 이들이 원인을 알 수 있었는데, 그 원인에 대해서  "2750톤에 달하는 화약이 안전조치가 없이 6년이나 창고에 방치되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다" 라며 언급했다.

    베이루트 폭발사고의 원인은 2750톤의 화약이 수년간 안전조치가 하나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방치되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하며, 더 자세한 폭발의 내막에 대해서는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낼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화약>은 질산암모늄(ammonium nitrate)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도 혹시 질산암모늄을 취급하는 곳이 있다면 안전수칙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폭발 당시의 영상일 것이다.

    그래서 영상을 움짤로 만들어서 준비했다.

    레바논 대통령 미셸 아온 트위터

    미셸아운의 트위터 주소는 아래와 같다.

     

    General Michel Aoun(@General_Aoun) 님 | 트위터

    @General_Aoun 님 언뮤트하기 @General_Aoun 님 뮤트하기 팔로우 @General_Aoun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General_Aoun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General_Aoun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General_Aoun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twitter.com

    레바논의 대통령인 미셸 아운은 레바논의 육군 사령관과 레바논의 총리를 거쳐서 2016년부터 레바논의 13대 대통령으로 역임하고 있는 정치인이다.

    이번 베이루트 항구의 폭발사고 또한 완벽한 진상규명을 하기를 바라고, 안타깝게 죽은 사람들의 명복을 빌면서 포스팅을 마치겠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