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세금 책정은 어떻게?

2021. 5. 11. 15:20익꿍`s 경제와 주식정보

반응형

미국주식 세금 책정은 어떻게?

나도 주식을 작년부터 시작한 '주린이'로써 어디서부터 주식을 공부해야 할지 몰랐었다.

일단 그럴때는 국내우량주부터 공부를 해보라는 주변의 권유에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따라서 국내주식을 조금씩 공부해봤다.

그러다가 최근에는 미국주식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퇴근하고는 공부할 겸 해서 미국주식장을 살펴보면서 매일매일 공부하는 중이다.

오늘은 미국주식의 세금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고자 한다.

해외주식을 투자할 때 뭘 고려해야 할까?

미국주식을 할 때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을 투자할 때는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이 세금에 대한 부분이다.

세금 중에서도 미국주식은 달러로 사고 팔고 하기때문에 환전수수료/양도소득세/배당소득세 이 세 가지 부분을 체크해보아야 한다.

1. 환전수수료

환전수수료는 증권사마다 각각 다르다. 자신이 이용하는 증권사에서는 얼마나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는지 본인이 알아볼 필요가 있다.

키움증권의 경우는 수수료가 0.1%이며, 그 이외에 농협이나 국민 한국투자증권 등 각각의 증권사마다 다른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으니 수수료가 비교적 저렴한 곳을 이용하기를 바란다.

2. 양도소득세

미국주식을 거래할 때는 별도로 거래금액에 대한 세금이 붙지 않는다. 하지만 해외주식을 투자할 때 발생하는 수익들에 대한 부분은 '무조건' 양도소득세를 내야한다고 한다. 

하지만 큰 금액이 아닌 소액은 공제가 가능한데, 공제가 가능한 금액은 250만원까지라고 한다. 250만원미만은 세금이 공제되지만 그 이상을 벌게되면 세금을 내야 한다.

다만 251만원을 벌어서 억울하지 않도록 더욱 더 많이 벌어야겠다.

그래야 양도소득세를 내더라도 아쉬운 마음이 들지 않을테니까.

3. 배당소득세

배당소득세는 나같은 '주린이'가 이해하기는 어려움이 있는 부분이었다. 내가 특정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일정 기간 이후에 배당금이라는 것을 받게 되는데, 그 배당금으로 인한 소득도 그와 관련된 세금을 내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주식의 경우에는 배당소득세율이 15%로 이를 공제한 이후에 입금을 받는다고 한다. 

오늘은 간단하게 미국주식을 할 때 신경써야할 세금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각 세금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들을 올려보고자 한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유니티 주가 분석 전망

 

유니티 주가 분석 전망

유니티 주가 분석 전망 미국 국채금리 상승으로 인해서 엄청난 하락을 맞았던 주식들이 다시 정상화 궤도에 오르고 있는 시점이다. 오늘 분석해보고자 하는 종목은 유니티 소프트웨어라는 종목

ikggung.kr

캐서린우드가 선택한 기업 인비테(invitae) 주가분석

 

캐서린우드가 선택한 기업 인비테(invitae) 주가분석

캐서린우드가 선택한 기업 인비테(inviate) 주가분석 인비테(invitae) 알아보기 부부가 계획을 갖고 아이를 가지려 할 때 부모로써 자녀의 유전병을 미리 알 수는 없을까? 그걸 알려주는 기업은 없을

ikggung.kr

티몬 관련주 TOP 5 주가 전망

 

티몬 관련주 TOP 5 주가 전망

티몬 관련주 TOP 5 주가 전망 우리나라의 큰 소셜커머스 업체 중 하나인 티몬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한다고 알려왔다. 2021년 2월 19일 티몬은 올 해 4분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

ikggung.kr

씨젠 주가 분석

 

씨젠 주가 분석

많은 이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는 주식이 있다. 바로 '씨젠'이다. 감히 <씨젠 광풍>이라고 불릴 정도로 바이오 테마 주에서 어마어마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주식이며, 많은 이들이 이미 이 세

ikggung.kr

캐시우드가 선택한 나노디멘션 기업가치 주가분석

 

캐시우드가 선택한 나노디멘션 기업가치 주가분석

캐시우드가 선택한 나노디멘션 기업가치 주가분석 ARKQ에 포함된 기업 중에서 ARK에서 계속 주식 수량을 늘려온 기업을 알아보자. ARK인베스트에서 2020년 11월에는 약 190만주를 보유했던 이 기업의

ikggung.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