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통영 여행 가볼만한 곳 총정리

2022년 01월 05일 by 익꿍

    목차 (Content)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전 세계를 뒤덮어버린 바이러스 탓에 해외로 가던 여행에 대한 시선을 국내로 돌리고 있다. 우리나라 안에도 아름답고 멋진 장소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여행으로 갈만한 곳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 여행 중에서도 아름다운 곳이라고 손꼽히는 통영을 가족들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코스와, 가족과 함께가 아니더라도 가볼 만한 곳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어느 정도 통영 여행코스에 대한 감이 잡힐 거라 생각한다.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은 통영 여행코스

1. 이순신 공원

이순신 공원에서 바라본 바다

이순신 공원은 통영에서 산책하기 좋고, 사진도 남기기 좋은 장소로 유명하다. 이순신 공원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요금은 소형차 기준으로 30분당 500원 10분당 +200원의 요금을 받는다.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마주한 곳에는 푸르게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으며, 해변을 따라서 걸을 수 있도록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걸으며 바다와 공원을 감상하기에 좋다. 또한 임진왜란 당시에 사용했던 천자총통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이곳만의 하나의 메리트가 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자연스럽게 역사교육을 시켜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공원에서 조금 아래로 향하면 바다와 이순신장군의 동상을 멋지게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이 존재하며, 가족끼리 인생 샷을 남기기에도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이순신공원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멋진 곳이며, 여름에는 수국이 멋지게 피어있는 곳으로도 널리 알려져있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해보기를 추천한다.

2. 미륵산 케이블카

해당 케이블카는 미륵산이 아님

통영에서 이걸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유명한 통영의 명물. 대인 14,000원 / 소인 10,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으며, 전용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산 정상까지 케이블카로 올라가면서 볼 수 있는 아래의 뷰가 환상적인 곳이다. 어느 계절을 막론하고 멋진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한다. 아이들이 있다면 케이블카를 타면서 새로운 경험을 시켜주기도 안성맞춤인 장소라고 생각한다.

케이블카에서 내린 후에 위의 전망대로 올라가면 스카이워크가 있고, 발아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서 사진을 찍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계단을 조금만 내려가면 한산대첩 전망대가 나오고 역사교육을 두 눈으로 생생하게 할 수 있는 장소기에 추천하는 통영 여행지라고 할 수 있다.

 

인플레이션 시대의 투자방법 7가지

지금 이 시대는 예금과 저축의 시대가 끝났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 선진국들은 제로금리를 넘어 마이너스 금리를 눈앞에 두고 있는 곳들이 많고, 예전의 사고방식으로 돈을 저축만 해서는 부자

funformation.tistory.com

3. 통영 수산과학관

통영 수산과학관에는 독특한 물고기들도 많다

통영에 왔다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바다와 관련된 것이다. 그런 점에서 통영 수산과학관은 최고의 코스라고 할 수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 가면 전시관에서 아이들에게 체험학습도 가능하고,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없이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어른은 3,000원 / 청소년(초중고)은 2,000원의 요금을 받으며, 매주 월요일과 설날, 추석 당일은 휴관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수산과학관 안에는 열대어들부터 해양동물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 수 있는 전시가 되어있다. 또한 로봇물고기나 실제로 다양한 수산물(?)들을 전시해놓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4. 통영 해저터널

통영에는 동양 최초로 만든 해저터널이 있다. 이 해저터널은 1932년에 만들었으며, 1년 4개월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서 만들어진 터널이라고 한다. 통영 해저터널은 길이가 483m나 되고 폭이 5m, 높이가 3m가 넘는다고 한다. 일제시대에 만들었지만 지금까지도 물 한 방울 새지 않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해저터널이며, 터널을 걸어가다 보면 현재 지점이 만조시에 해저 몇 미터인지를 알려주곤 한다. 걷다 보면 "내가 이렇게 깊은 바닷속에 있다고?"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게 만든다.

5. 동피랑 벽화마을

동피랑 벽화마을은 이미 그림이 다 그려져 있다

동피랑 벽화마을은 벽에 멋진 그림들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장소로 벽화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멋진 전망까지 눈이 즐거워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 중 하나다. 벽화마을 근처에는 중앙시장도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함께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망대에는 직접 운영하고 있는 카페도 있기에 커피를 마시면서 전망대를 감상할 수 있다. 동피랑 마을은 배우 김남길이 출연했던 착한 남자에 나오면서 유명세를 탄 곳이기도 하고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핫스폿으로 인기를 끌었다. 다만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때는 아이들이 시끄럽게 떠들지 않도록 미리 주의를 주어야 한다. 동피랑 마을에는 실제로 거주하고 계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고성방가 절대 금지)

통영 여행 중에 묵을만한 숙소들

통영에는 오션뷰가 멋진 숙소들이 정말 많이 존재한다. 아무리 여행이 좋았다고 하더라도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숙소가 좋지 않다면 여행을 망치는 만큼 그중에서 괜찮은 곳을 고르기란 정말 어려울 것 같은데, 그중에서도 추천할만한 숙소들을 요약정리해보았다.

1. 팜비치 호텔&리조트(3성)

팜비치 호텔&리조트는 널리 알려진 '가성비 좋은 통영 숙소'로 통영 유람선 터미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통영 종합버스터미널에서는 차로 약 20분 정도가 걸리는 숙소다. 주변에 관광명소로 소문난 케이블카가 도보 10분이면 갈 수 있으며, 스카이라인 루지 역시도 차로는 5분 내에 도착이 가능하며 동피랑도 10분 내외로 갈 수 있는 요지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아래에서 현재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현재 시점 팜비치 호텔&리조트 최저가 확인하기

2. 스탠퍼드 호텔&리조트 통영

스탠포드 호텔 통영

스탠퍼드 호텔&리조트 통영은 통영으로 허니문을 가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호텔 중 하나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다. 스탠포드 통영은 호텔뿐만 아니라 콘도와 빌라 건물이 함께하는 하나의 리조트 단지라고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통영에서 가장 이름높은 리조트로 주변에 모든 관광지들이 모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호텔 내 편의시설들이 있어서 밖에 나가지 않아도 리조트 내에서 편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한려수도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인피니티풀도 하나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다. 아래에서 스탠포트 호텔&리조트 통영의 현시점 최저가를 알아보도록 하자.

스탠퍼드 호텔&리조트 통영 최저가 알아보러 가기

오늘은 통영에서 가족여행으로 가볼 만한 곳 5곳과 더불어 호텔 2곳까지 알아보았다. 여행지로 통영은 가족과도 좋고 커플이 함께 여행하기에도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다. 위의 글을 읽어보고 통영에 관심이 생겼다면 꼭 한번 여행 가보기를 바라며 이번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글들도 읽어보기 바란다.

 

생각보다 간단한 머리카락 자꾸 얇아지는 이유(+굵어지는 방법)

많은 남성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그리고 자신은 아닐까 '두려워(?)'하는 탈모. 말 그대로 머리가 빠지는 것인데, 사실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보다 더 위험한 신호가 바로 머리카락이 얇아지

ikggung.kr

 

하이패스 미납요금 10배 내기싫다면

여자 친구와 고속도로를 다니다 보면 하이패스를 무심코 지나서 미납요금이 나도 모르게 쌓이는 경우가 꽤 많다. 그런데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지속적으로 쌓이다면 엄청난 불이익이 생긴다는

ikggung.kr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을 때 감액기준은?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을 때 감액기준은? 국민연금을 수령할 때 소득이 있다면 무슨 문제가 발생할까? 국민연금을 받을 때 월 소득이 일정 수준 이상인 경우에는 초기 5년간 일부 감액을 받

ikggung.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