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강아지 분리불안 증상과 원인 4가지

    요즘 애견인구가 엄청나게 많이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애견인구가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1인가구의 증가와 결혼 후에 아이를 안낳는 딩크족의 증가로도 한 편에서는 예상하고 있는데, 강아지를 키우는 애견인구 늘어나면서 키우는 강아지의 분리불안 증상을 보고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주인을 몰래 쳐다보는 강아지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모두 한번쯤은 분리불안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지 않았을까 생각하는데, 분리불안의 증상과 원인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것 중하나이며, 개선시켜 나가야만 하는 부분이다.
    그래서 오늘은 아래에서 강아지의 분리불안 증상 7가지와 분리불안 증상을 나타나게 하는 원인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

     

    경차 사면 받을 수 있는 혜택 7가지 총정리(+캐스퍼)

    경차 사면 받을 수 있는 혜택 7가지 총정리(+캐스퍼) 요즘 캐스퍼가 정말 인기다. 생산량이 주문량을 따라가지 못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아마 귀엽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더불어 경차 혜택을

    ikggung.kr

     

    모든 컨텐츠를 하나로 끝내는 애플원이란?(+요금제 가격)

    요즘 컨텐츠를 주무기로 하는 기업들은 모두 '구독서비스'를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 구독서비스를 하면 가장 큰 장점은 지속적인 현금흐름(캐시플로우)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지속적은

    ikggung.kr

    강아지 분리불안이란?

    강아지 분리불안이란 강아지가 주인과의 애착관계가 도를 지나쳐 의존을 하게 되면서 주인이 떠나고 혼자 남게되었을 때 크게 스트레스를 받고 불안해하는 증상을 말한다.
    사람처럼 강아지도 각자 성격이 모두 다르다. 강아지 중에서 분리불안이 나타나는 강아지의 경우는 소심하고 예민하며, 애착이 많은 강아지들에게 주로 나타난다.

    강아지 분리불안 대표적 증상 7가지

    • 사료나 간식을 잘 먹지 않는다
    • 헥헥거리며 침을 흘린다
    • 밖으로 나가기 위해서 문 주변을 항상 어슬렁거린다
    • 반복적으로 같은 행동을 지속한다
    • 제자리에서 빙빙 돌거나 왔다갔다하며 불안함을 표시한다
    • 배변실수를 하거나 배변장소가 아닌 곳에도 배변을 한다
    • 지속적으로 짖거나 하울링을 한다

    강아지 분리불안의 원인 4가지

    강아지 분리불안 원인이 뭘까?

    강아지가 저런 분리불안 증상을 나타나면 주인 입장에서도 슬프고 강아지도 슬픈 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되는 원인에는 뭐가 있을까?
    아래에서는 강아지의 분리불안 증상의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강아지의 성격적인 원인

    강아지도 사람처럼 성격이 다르고 특성이 다른데, 소심하고 사회성이 유독 부족한 강아지가 있다. 이런 강아지들은 사회성이 부족해서 분리불안의 원인이 주로 되곤 한다.

    2. 강아지의 심리적인 원인

    강아지가 과거에 아픈 기억이 있는 경우다. 학대를 받았다던지, 그 이외에 어떤 충격적인 사건으로 인해서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한 상태라면 분리불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런 경우라면 심리적인 요인에 의한 것으로 아픈 기억에 대한 트라우마를 떠올리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3. 강아지와 애착관계의 정립이 부족한 경우

    주인과의 애착관계가 제대로 정립되지 않은 경우에 분리불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강아지를 키우는 애견인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강아지에게 외출하기 전에 애정표현을 심하게 하거나 인사를 과도하게 하는 것은 안된다.
    왜냐하면 강아지는 외출인사를 격하게 하면 할수록 주인이 나를 놓고 떠나는게 아닐까 고민하기 때문에, 별 일이 아니고 조금 있다가 우리는 만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한다.

    4. 바뀐 생활환경이 원인이 되는 경우

    강아지의 분리불안 증상은 갑자기 바뀐 생활환경 때문이기도 하다. 쉽게 말해서 집이 이사를 가서 자신의 '영역'이 아닌 다른 곳에서 갑작스럽게 지내야 한다거나 가족의 구성원이 바뀌거나, 부부가 키우던 집에 아이가 생기거나, 아니면 갑자기 혼자 살다가 부모님 집에 들어가서 살게 된다던가 하는 등의 여러 문제들이 있을 수 있다.
    이럴 때 강아지에게 분리불안이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

    강아지 분리불안증 치료할 수는 없을까?

    우울할 땐 산책이 최고!!

    강아지 불리불안증을 해소시키고 치료하는 좋은 방법으로는 전문가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만약 분리불안으로 인해서 강아지가 실수를 하거나 물건을 물어 뜯는 등의 행위를 하더라도 그 행위에 대해서 혼내거나 소리를 지르는 등의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치료법1. 주인이 떠나지 않음을 알리자

    집을 나가는 척 하면서 신발을 신고 문 밖을 일정 시간동안 나갔다 오는 행동을 반복하는 것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3분만 나갔다가 바로 들어오고, 그 뒤에는 5분, 그 뒤에는 10분 이런 식으로 지속적으로 나갔다 돌아오는 행동을 반복해서 강아지가 불안해하지 않고 주인을 기다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치료법2. 강아지 산책은 자주

    강아지가 자주 산책을 나간다는 것은 그만큼 강아지가 스트레스 받을 틈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강아지가 산책을 다니면서 피곤해지고 주기적인 산책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된다면, 분리불안 증상이 줄어들고 혼자만의 시간을 더욱 잘(?)보낼 것이다.

    강아지 분리불안 치료법은 뭐가 있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가 실수를 하거나 잘못을 했을 때 절대로 윽박지르거나 학대하는 제스쳐 비슷하게도 해서는 안되고, 충분히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분리불안을 없앨 수 있도록 도와주기 바라며 글을 마친다.

     

    휴먼그레이드 애견 간식 사람이 맛 본 솔직후기

    저는 집에서 강아지를 키워요 강아지는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말티푸를 키우고 있답니다. 이름은 콩이에요. 나이는 9살 이구요. 우리 콩이는 간식을 전~혀 가려서 먹지 않아요. 왜냐면 간식 자체

    ikggung.kr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간단한 2가지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간단한 2가지 국민연금을 수령하고 싶은데, 아직 나이가 안 된 경우에는 조기수령제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연금을 조기수령하는 신청조건과 나

    ikggung.kr

     

    건강검진 안받으면 생기는 불이익 2가지

    건강검진 안받으면 생기는 불이익 2가지 2021년이 거의 다 지나고 이제는 3달이 채 남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올해 대상자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대상자에 해당했

    ikggung.kr

     

    단 하나의 ETF를 매수한다면 '이것'을 사자

    단 하나의 ETF를 매수한다면 '이것'을 사자 만약 당신이 세상에 있는 ETF중에서 단 하나만 사야한다면 그것에 투자해야한다면 무슨 ETF를 살 것인가? 나라면 주저없이 VTI를 매수할 것이다. 한국 사

    ikggung.kr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