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가짜간첩 원정화(+거짓말을 한 이유와 김현희)

    대한민국 뿐만이 아니라 일본에서도 간첩활동을 했던 여자가 있다면 어떨까?

    여기에 영화와 같은 사건이 하나 있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 있었던 사건이며, 이명박 정부 당시에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사건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녀에 의해서 무고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러 사람이 나타났다. 한 편에서는 그녀가 간첩이 아니며 그녀의 진술이 거짓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번에 그것이 알고싶다 팀에서 취재를 시작했다.

    원정화 그녀는 진짜 간첩일까?

    그녀가 진짜 간첩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당시 세간의 주목을 받았던 원정화, 그녀는 탈북 전 남다른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방송에서 이야기했다.

    중학교를 중퇴하고 낮에는 사로청 '서기'로 근무하고 밤에는 금성정치대학에서 근무했다고 말했다.

    자신의 친아버지도 공작원 출신이었으며, 자신의 아버지도 남파 작전 중에 사망했다고 말한다.

    그녀는 태권도와 독침뿌리기, 오각별던지기 등 대남침투를 위한 훈련을 받았다고 한다.

    중국에서 먼저 공작활동을 시작하면서 탈북자와 한국인 사업가를 납치/수송 시키며 활발히 공작활동을 펼치다가 한국에 조선족이라는 신분으로 위장해서 임신을 한 상태로 입국했다고 알려졌다.

    실제 탈북민들의 증언(원정화는 거짓말을 하고있다)

    실제 탈북민들의 증언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강명도 전 경기대교수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그녀에 대해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녀가 진술에서 이야기 했던 금성정치대학은 15살이 가는 곳이 아니라 성인들이 가는 곳이라고 한다.

    또한 사로청에는 서기라는 직책이 있지도 않다고 한다.

    북한은 어떤 공작임무를 하든 공작임무 중에 임신을 하지 말라고 한다. 왜냐하면 그 아이때문에 공작을 망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홍강철 국경 경비대 출신의 탈북자도 그녀의 이력에 이상함을 느낀다.

    미군 부대 기지들을 찍었다는 정보 역시 군사 기밀이라고 할 수 없는 것들이라고 의아하다고 했다. 북한에서도 이미 위성사진을 통해서 어디에 미군부대가 있는지 다 알고있으며 그녀가 굳이 사진으로 부대 외관을 찍을 필요가 전혀 없고 그녀가 한 공작들은 '공작이라고 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말한다.

    그럼 진실은 뭘까?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진짜 간첩이었던 사람에게 물어보기로 했다. (실제로 남파공작을 하다가 잡힌 간첩)

    원씨의 실체에 대해 한발 다가갈 수 있었다고 한다.

    얼음물에서 오래견디기, 표창던지기, 바닷물에서 오래 견디기 그런 것은 영화에나 나온다는 것이다. 당시 유행하던 북한영화가 '홍길동'이었는데 위에서 이야기한 것들은 모두 그 영화에 나오는 장면이다. 라고 실제 간첩은 말한다.

    또한 아무리 하찮은 공작이더라도 "공작금을 공작원이 알아서 벌어서 써라"라고 하는 공작은 아예 없다고 그는 전한다.

    그녀는 공작을 하는 간첩이 아니라는 것이 점점 더 진실에 가까워진다.

    탈북자라는 특정 신분을 이용한 그녀, 원정화를 '그알'에서 만난 적이 있다?

    '그알'에서 만날 당시의 원정화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2008년 당시 결혼정보업체가 사기를 쳤다면서 그녀는 방송국 카메라 앞에서 인터뷰를 했다.

    자신이 막대한 비용을 지불했으며, 아이를 둘이 키우다보니 너무 힘들어서 결혼정보업체를 통해서 좋은 남자를 만나서 잘 살아보려고, 방법은 그것 하나뿐인것 같다고 이야기 했다.

    인터뷰 당시 공작금이 들어왔다는 통장도 방송에 버젓이 노출되었는데, 과연 공작금이 들어오는 통장을 상식적으로 남한 방송에 노출시키는 것이 정상일까?

    위장탈북간첩 원정화의 '윗선'이 있다?

    원정화와 무역업체를 함께 운영한 의붓아버지인 '원씨의 의붓아버지'역시 간첩이라고 그녀는 증언했다.

    하지만 그녀의 의붓아버지는 전혀 말이 안되는 소리고, 그녀가 간첩이라면 '마타하리가 지옥에서 통곡할 것이다'라며 말이 안되는 이야기고 그냥 어려서부터 남들에게 거짓말하고 돈 빌려서 갚지않는 그런 사람이었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결혼한다며 데려온 남자만 10명이 넘고 모두 그에게 '정선무역'이라는 무역회사 통장으로 돈을 투자하도록 유도했다고 한다.

    원정화가 스스로 간첩이 된 이유

    그의 의붓아버지는 원정화의 출소 이후에 진실을 듣고 싶다며 그녀에게 <간첩이 된 이유>를 이야기 했다고 한다.

    황중위와 의붓아버지까지 공범이라고 진술했을까?

    그녀의 동의 하에 녹음된 비밀이야기를 아래에서 함께 알아보자.

     

     

     

     

    2014년 출소한 이후 의붓아버지를 찾아온 원정화, 그녀의 속사정을 들어보았다.

    '그럴 수 밖에 없었던' 내막을 털어놓았다고 한다. 영문도 모르고 잡혀가, 누군가 자신을 간첩으로 신고했다는 수사관의 말에 그녀는 당황했다고 한다.

    학력에 대해서는 거짓말을 했으나, 그 당시 수사관들이 솔직히 말해서 원정화에게 <김현희처럼 살게 해주겠다>는 말까지 했다고 한다.

    그 다음부터는 아버지가 상부고 당시에 자신의 연인이었던 황 중위에게 뒤집어씌울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경찰서 유치장에서 자는데 미치는줄 알았어요"라고 녹음 속의 원정화는 말한다.

    당시 수사결과를 두고 많은 의혹이 제기되었다.

    직파 간첩이라는 물적증거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검사는 '들었다', '봤다'라며 목격자를 제시할 뿐이었다.

    원정화 사건이 부풀려진 이유

    원정화 사건이 부풀려진 이유를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그알팀에서 한 기자를 인터뷰하면서 그 이유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당시 처음 보안수사대장으로 있으면서 자신이 보기에는 원정화는 간첩이 될 수 없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수사를 중단하자고 했고, 원정화가 간첩이 아닐 거라고 주장했으며, 그는 결국 그 사건에서 빠졌다고 한다.

    기자의 조사 내용과 녹취내용을 따르면, 조사과정에서 수사관들이 원정화에게 폭탄주를 먼저 건네주었다고 한다.

    "김현희 봐라 얼마나 멋지게 사느냐" 라고 말을 한마디 하고 "김현희처럼 살게 해주겠다" 라고 말하자마자, 결국 그녀는 있지도 않았던 사실을 말하게 된 것이다.

    당시 원정화 사건은 이명박 정부에게 굉장히 획기적인 사건이었다.

    촛불시위를 잠재울 수 있는 가장 획기적인 사건이 바로 그녀 '원정화'간첩사건이다.

    간첩이라는 것은 잃는 것 보다 얻는게 많다?

    그녀는 왜 출소 후에도 간첩이라고 주장하고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그녀는 출소 후에도 간첩이라는 이름을 버리지 않고 김정남 피살사건 당시에도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간첩출신 탈북민으로 살고 있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방송에 노출했다.

    전문가는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언급했다.

    인지도를 바탕으로 돈을 벌기도 하고, 본인의 자존감도 올라가고, 연극성 성격도 있다고 봐야한다고 한다.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는데, 자신이 주목받고 관심을 받는 것이 행복해지는 것이다.

    이런 그녀의 욕망을 수사기관이 이용했다고 보면 된다.

    원정화의 연인이었던 황 중위의 근황과 수사과정

     

     

     

     

    당시 원정화의 연인인 황 중위는 자신이 거짓된 진술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수사과정에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에게 수사관은 "국가보안법은 사형이다. 인정만 하면 옷만 벗고 끝날 수 있다."라고 이야기 했다고 한다.

    그날 오전 10시 30분경 조사실에 난대없이 본인이 누군지도 밝히지도 않은채로 압박을 가했다고 한다.

    그리고 나서 결국 황 중위는 자신이 공작에 공범이라는 '사실 아닌 사실'을 인정해버린다.

    그리고 그는 지금 야간에 택시운전을 하고 있다.

    한 남자의 인생이 한 여자의 거짓된 진술 때문에 완전히 무너져버린 것이다.

    황 중위, 원정화를 만나러 가다

    황 중위는 만나서 어떻게 되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그알 팀에서 황 중위와 함께 원정화를 만나러 갔고 문전박대를 당했다.

    그리고 경찰이 왔고 결국 황 중위는 원정화와 통화를 했지만 황 중위가 재심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마자 날이 선 반응을 보인다.

    결국 재심을 준비중이던 황 중위는 무엇하나 건지지 못하고 돌아오게 된다.

    경찰과 검찰의 합동작전으로 탄생한 가짜간첩?

    경찰과 검찰의 합동작전으로 탄생한 가짜간첩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원정화가 간첩일리 없다고 주장하는 소진만 씨

    다른 탈북민들을 인터뷰 하며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는데, 그것은 탈북민들 사이에서 '간첩도 직업'이라는 인식이 박혀있다는 것이다.

    한국에서 정착을 해야하고 돈이 필요한데, 그들에게 간첩임을 인정하면 정착할 수 있도록 물질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말을 들었다는 것이다.

    감옥에 가서 5년정도 살고 먹고 살 수 있는 돈을 벌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탈북민들은 이야기한다.

    또한 그들에게도 "김현희처럼 살게 해주겠다"라는 말을 수사관들이 하곤 한다고.

    결국 이런 정황을 보았을 때 그들의 실적에 대한 '은밀한 거래'가 있지는 않을까?에 대한 의문도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제시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삼례나라슈퍼, 엄궁동2인조 사건(feat.담당공무원 근황과 피해보상금)

    오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삼례라는 한 시골마을의 슈퍼에서 발생한 강도치사 사건과 약촌오거리, 엄궁동 2인조 살인사건 등 많은 케이스의 사건을 다뤘는데, 그 중에서 <삼례 나라슈퍼사건>

    ikggung.kr

     

     

    불새 2020 줄거리 인물관계도 원작 결말(+서하준 과거 몸캠사건)

    불새 원작을 리메이크하다 ! <불새 2020> 대박예감 지금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는 드라마가 시작한다. 바로 SBS에서 부활하는 '불새 2020'이 그 주인공이다. 기존에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ikggung.kr

     

     

    퇴직금 쉽게 계산하는 방법 짧게 여기서 끝내자

    퇴직금은 한 달치 급여에 근무 연수를 곱해서 나온다는 사실은 어느정도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막상 한 달치 급여에 무엇이 들어가고 무엇이 안들어가는지 정확히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 퇴직

    ikggung.kr

     

     

    초등학생이 하쿠나라이브 BJ에게 1억 3천만원 후원(+전세자금 환불액수 가능여부)

    초등학생이 1억 3천만원을 BJ에게 후원한 사건이 발생했다. 사실 이 문제는 과거에도 끊임없이 발생했던 문제 중 하나다. 인터넷 방송을 하는 BJ에게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금액을 후원금으로 보

    ikggung.kr

     

     

    흑마늘의 엄청난 효능과 만드는 방법

    흑마늘은 대표적인 블랙푸드 중에서 하나로써,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마늘의 탁월한 영양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건강기능 식품이다. 흑마늘은 제조과정에서 마늘

    ikggung.kr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사진有)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과 국민연금의 기본개념을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포스팅을 했다. 국민연금의 기본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국민연금

    ikggung.kr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