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제거에 '이것' 하나면 끝

2021. 4. 19. 08:34익꿍`s 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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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지방 제거에 '이것' 하나면 끝

<대파>는 배추와 무 등과 함께 우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이다.

특유의 향과 매운맛이 대파의 특징이며, 국이나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데, 대파에는 항산화성분과 더불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도 많이 가진 식품이다.

물론 아이허브나 각종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이트를 통해서 섭취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식재료 자체에서 나오는 성분을 바로 섭취하는 것이 더욱 자연적이고 좋을 거라는 개인적 생각이다.

오늘은 특히나 몸 속의 내장지방을 녹이는데 도움을 주는 대파의 활용방법과 더불어 대파의 각종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대파로 내장지방 제거하는 방법

대파가 특유의 향과 맛을 내는 이유는 바로 항화알릴성분 때문이다. 이 성분은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역할을 해서 혈관건강과 더불어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역할을 해서, 혈관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내장지방 제거의 효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대파를 아래와 같이 활용하면 좋다.

구워서 식초와 간장에 조림으로 먹는 방법이다.

대파는 특성상 60도 이상의 열을 가해서 가열하면 알싸한 대파 특유의 맛이 사라지면서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생성된다.

아조엔은 비만 등의 대사질환에 효과적이며 체내 노폐물과 지방을 분해시키며 독소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이렇게 구운 대파를 식초와 간장에 절여서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한다.

식초의 주 성분인 아세트산은 식욕을 억제시키며 내장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서 체지방 제거에 아주 좋다.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을 소화시키는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칼로리의 과도한 흡수를 막아주기도 한다.

대파조림을 만든 방법

1. 깨끗하게 씻은 대파를 5cm 정도로 잘라준다.

2.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약한 불로 겉면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준다.

3. 대파를 구운 후 간장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 끓여주고 양념이 식으면 구운 대파에 부어주고 반나절 숙성 후에 먹으면 아주 좋다.

4. 숙성을 시키면서 식초와 대파의 유효성분이 결합해서 영양소 흡수를 돕기 때문에 생체 이용율을 더욱 높이는 효과까지 생긴다.

맛과 건강을 다 챙길 수 있는 대파조림으로 내장지방도 태우고 건강도 지키기를 바란다.

대파의 다양한 효능

1. 혈관건강

대파에 풍부한 황화알릴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면서 혈관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더불어 혈전의 제거로 인해서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기 때문이다.

이런 작용들은 각종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알싸하고 맛있는 대파를 꾸준히 먹어 혈관건강을 지키기 바란다.

2. 위장 건강

대파에 함유되어있는 만난 이라는 성분은 위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만난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켜서 위의 부담을 줄여서 위를 건강하게 해준다. 파의 파란 잎 부분을 자를 때 나오는 끈적한 점성을 가진 물질인 만난은 장 점막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장염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도움을 받고 싶다면 대파를 섭취해보기를 바란다.

3. 당뇨예방

대파에 들어있는 글루코키닌마그네슘 성분은 혈당을 조절해서 당뇨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 성분은 파 뿌리에 가까운 흰 부분에 더욱 풍부하며 혈당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대파의 마그네슘 함량은 100g당 23mg으로 마늘의 5배에 달하는 마그네슘이 들어있다고 한다.

대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근육 이완과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당뇨병의 발병확률을 50%까지도 낮출 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장지방의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대파의 활용법과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에서 언급한 효능 말고도 대파에는 불면증 개선이나 미용,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단, 대파에는 옥살산 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담낭이나 신장이 건강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과다한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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