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과 복부지방을 동시에 잡는 '이것'

2021. 4. 21. 09:03익꿍`s 건강정보

반응형

콜레스테롤과 복부지방을 동시에 잡는 '이것'

마늘쫑은 마늘의 꽃줄기를 말하며 특유의 향과 아삭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식재료 중 하나다.

본초강목에 의하면 산삼으로 불렸던 마늘쫑은 막인 혈관을 뚫어서 혈행을 개선시키고, 손과 발의 저림 현상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

특히나 마늘보다 더욱 풍부한 알리신베타카로틴 성분은 다이어트와 건강증진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오늘은 특히 복부지방콜레스테롤 감소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마늘쫑을 먹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늘쫑 맛있게 먹는 방법과 연구결과

마늘쫑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복부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농촌진흥청의 연구에 따르면 마늘쫑의 이런 성분들이 고지혈증과 당뇨 등이 발생하는 대사증후군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마늘쫑을 섭취한 실험군은 복부지방 세포의 크기가 38% 감소했고 혈중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20%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는 알리신 등의 성분이 체지방 분해를 돕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기 때문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미 동물과 임상실험을 통해서 마늘쫑의 다이어트에 대한 효능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이렇게 지방세포와 더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마늘쫑을 더욱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다.

마늘쫑건새우볶음요리

건새우와 함께 기름에 볶아먹는 우리가 흔히 보는 방식이다.

마늘종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생으로 먹으면 흡수율이 채 10%가 되지 않지만 기름에 조리하면 70%까지 상승한다. 또한 알리신 또한 지용성 성분 아조엔을 모체로 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가열하거나 으깰 경우에 흡수율이 증가한다고 알려져있다.

마늘쫑과 건새우를 같이 볶아서 먹는다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마늘보다 식이섬유가 2배나 높게 들어있는 마늘쫑과 고단백 저지방식품으로 알려진 건새우의 조합은 다이어트 식단에도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한다.

마늘쫑의 효능

1. 심혈관 질환 예방

마늘쫑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혈전의 생성 방지와 혈행개선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미국 뉴올리언스 임상연구센터에 따르면 알리신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관질환의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고혈압과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의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마늘쫑을 반찬으로 먹고 심혈관질환도 예방하기를 바란다.

2. 독소 배출

마늘쫑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물질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베타카로틴은 몸속의 노화에 관여해서 산화물질을 배출하며 우리의 몸을 더욱 깨끗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체내에 쌓인 중금속과 유해물질을 배출시켜 신체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이상세포 억제와 세포재생 촉진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3. 면역력 강화

마늘쫑에 함유된 황 성분은 체력증진과 더불어 우리 몸의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황 성분은 체내에서 글루타치온의 생성을 증가시켜 항산화 작용을 증가시킨다고 한다. 이 성분은 질병과 감염에 맞서서 싸우는 면역계의 기능을 향상시키며 싸이토카인 생성을 증가시켜서 세포독성 T림프구를 강화시킨다고 한다.

강화되어진 면역력은 내부의 질병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 외부 감염으로부터도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니 참고해서 건강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부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음식마늘쫑에 대해 알아보았다.

말한 효능 이외에도 피로회복이나 수족냉증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마늘종은 맵고 따뜻한 성질이라 과섭취하면 속쓰림이나 복통이 생길 수도 있다. 그러니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내장지방 제거에 '이것' 하나면 끝

 

내장지방 제거에 '이것' 하나면 끝

내장지방 제거에 '이것' 하나면 끝 <대파>는 배추와 무 등과 함께 우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이다. 특유의 향과 매운맛이 대파의 특징이며, 국이나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ikggung.kr

커피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재료 TOP 5

 

커피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재료 TOP 5

커피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재료 TOP 5 하루 한 두잔의 커피는 업무의 효율이나 생활의 활력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 연구결과에 따르자면 남녀 20만명을 30

ikggung.kr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TOP 5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TOP 5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TOP 5 일교차가 심해지고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환경요건으로 인해서 우리의 피부는 지방샘과 땀샘을 위축시켜

ikggung.kr

염증 치료에 좋은 미나리 효능

 

염증 치료에 좋은 미나리 효능

염증 치료에 좋은 미나리 효능 향긋한 향과 더불어 아삭한 식감의 미나리는 봄철을 대표하는 채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미나리는 구워먹거나 무침 혹은 탕 등 다양한 요리에 들어가 음식에 향긋

ikggung.kr

충치 치료하는 방법 4가지와 예방법(+금 단점)

 

충치 치료하는 방법 4가지와 예방법(+금 단점)

충치 치료하는 방법 4가지와 예방법(+금 단점) 나이를 막론하고 어려서부터 충치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나의 경우도 충치때문에 어려서부터 치과를 다니며 충치치료를 했던 기억이

ikggung.kr

치매 초기증상 TOP 3

 

치매 초기증상 TOP 3

치매 초기증상 TOP 3 국립중앙의료원 치매센터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인구 10명중 1명은 치매환자로 조사되었다. 치매 환자의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발병연령은 점점 낮

ikggung.kr

흔한 위암 초기증상과 간단한 예방법

 

흔한 위암 초기증상과 간단한 예방법

흔한 위암 초기증상 간단한 예방법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위암'이다.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가장 많이 대두되는 질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위암은 의학이 발달한

ikggung.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