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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어도 살 안찌는 야식 BEST 9

익꿍 2021. 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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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어도 살 안찌는 야식 BEST 9

밤마다 배가 고파서 잠이 안오는 경우가 있었을 것이다.

야식을 먹으면 다음날 속도 불편하지만 살이 찌는 지름길이기도 하다.

오늘은 그래서 먹어도 살 안찌는 야식 BEST 9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배고파서 스트레스를 받고 잠도 잘 안온다면 아래의 글에 나온 음식 중 골라서 먹어보기를 바란다.

살 안찌는 야식1. 버터와 소금 없이 옥수수로 만든 팝콘

팝콘이 살이 안찐다는 말을 듣고 이해못할수도 있는데 영화관에서 파는 달달한 팝콘은 야식으로 추천하지 않지만, 이 글에서 추천하는 팝콘은 가정식 팝콘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튀기는 것이다.

팝콘의 조리에 소금이나 버터를 사용하는 것은 포기해야 한다.

옥수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열량과 지방의 함량이 한 컵당 30kcal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의 감량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한 번 먹어볼만 하다.

살 안찌는 야식2. 견과류

유명한 모델 미란다 커는 배고프면 호박씨나 해바라기씨 혹은 아몬드를 먹는다고 한다.

사실 입이 궁금하면 견과류만한 건강식이 없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식이섬유가 높아서 포만감을 주는 건강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암이나 뇌줄중, 골다공증, 치매, 심장질환 등의 각종 성인병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므로 살 안찌는 건강한 야식으로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살 안찌는 야식3. 양파

기름이 투성이인 음식을 먹지만 중국의 여성들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알릴 성분이 섭취한 영양소가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살 안찌는 음식인 양파는 콜레스테롤과 같은 고 지방을 녹이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유화 프로알릴은 생양파에 많으므로 고기를 먹을 때 양파를 곁들여서 먹으면 살 찔 걱정은 덜어도 될 것이다.

살 안찌는 야식4. 두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먹으면 추천하는 야식 중 하나다.

두부는 구하기도 쉽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다. 특히 두부는 칼로리가 낮아서 100g당 74kcal이며 순두부는 100g 당 46kcal 밖에 안 될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으로도 유명하다.

야간에 배고픔 해결과 동시에 포만감도 주는 식품으로 매우 좋으며, 단 김치와 같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으므로 간장에 살짝만 찍어서 먹기를 바란다.

살 안찌는 야식5. 고구마

추운 겨울에 대표적 간식으로 손꼽히는 고구마이다. 고구마는 100g 당 129kcal로 두부보다는 칼로리가 높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중조절에도 좋고 혈당 지수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주는 건강음식으로 유명하다.

살 안찌는 야식6. 고추

미국의 토크쇼 스타인 오프라 윈프리는 매일 소량의 고추가루를 먹는다고 알려져있으며 외국에서는 고추를 이용해서 하는 체중감량음료가 나오기도 했었다.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에너지대사와 관련된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줘서 열량의 소모를 늘려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다.

고추를 먹는것 만으로도 섭취한 칼로리의 약 10%를 소모할 수 있다고 하니 실로 놀랄 수 밖에 없다.

살 안찌는 야식7. 다시마

살 안찌는 음식 중 하나인 다시마는 10장에 고작 20kcal의 식품이다. 다시마는 섬유질이 풍부한데다가 다시마의 끈적끈적한 성분이 지방의 흡수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게다가 변비나 숙변의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다시마가 입맛에 안맞는다면 미역을 먹는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역 안에 들어있는 성분 중 하나인 요오드 성분이 갑상선 호르몬인 티록신을 만들어서 피하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살 안찌는 야식8. 우유

우유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라는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우유 안에 들어있는 성분 트립토판이 수면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밤에 음식을 먹으면 속이 불편하고 더부룩한 경우, 위 궤양이 있는 경우는 우유의 섭취가 도움이 될 수도 있는데, 우유가 위장의 표면을 부드럽게 감싸주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밤마다 위장때문에 고생했던 사람들이라면 우유 한 잔 마셔보기를 추천한다.

살 안찌는 야식9. 토마토

토마토는 100g당 칼로리가 14 kcal로 매우 낮으며 수분의 함량이 높다. 따라서 쉽게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으며 방울토마토의 경우는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체중감량을 원하는 많은 이들이 먹는 야채이기도 하다.

토마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식사 도중에 부족할 수 있는 식이섬유의 섭취에도 도움이 되며 피부건강이나 변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토마토 큰 것 하나에도 30kcal의 매우 낮은 칼로리만 가지고 있으니 야식으로 토마토를 먹어도 다이어트 걱정을 안해도 될 정도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먹어도 살 찌지 않는 야식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9가지 음식의 이외에도 칼로리가 거의 없는 오이나 버섯이 있으니 배고파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무조건 참지말고 위의 음식 중에서 골라서 섭취해보는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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